[자료제공 : 반다이코리아㈜] 반다이코리아㈜(대표, 에모토 요시아끼)는 PSP용 대전 액션 게임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 포터블’을 오는 4월 4일 국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본 작품은 2006년 11월에 일본 아케이드용으로 발매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호평을 받으며 서비스 중인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를 PSP용으로 어레인지한 것이다. PSP용으로는 무선 통신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 8인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모빌슈트를 선택해서, 동료와 역할을 분담하여 전략을 세워 연계 공격을 하면서 적 팀과 대전한다. 모빌 슈트로는 [격투], [접근전], [원거리 지원형] 등 각각 특성에 맞는 전투법이 있기 때문에, 팀 밸런스를 생각하여 모빌슈트를 선택해야 하며, 방향키로 간이 채팅 기능을 이용한 동료와의 연계 공격 또한 승패의 열쇠가 된다. 아울러, 1인 플레이로도 팀 배틀을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오리지널 모드가 수록되어 있다.

‘기동전사 건담 전장의 유대 포터블’은 소비자가 38,000원으로 3월 20일부터 4월 2일까지 약 20여 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특전으로는 ‘건담 로우 버스트 피규어’ 혹은 ‘건담 콜렉션 COMPLEX 피규어’ 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