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은 인기 만화「드래곤볼」을 실사화해 3월 12일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드래곤볼 에볼루션’을 바탕으로 한 대전 격투 게임『드래곤볼 에볼루션』을 PSP® (PlayStation®Portable)용으로 2009년 4월 10일 발매한다.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오공은 사실은 세계를 구할 수 있는 힘을 지닌 샤이아인으로 지구에 떨어진 후 할아버지 오반에게 길러지며 무공을 전수받게 된다. 18세 생일 때 드래곤볼을 건네 받으면서 오공은 동료들과 함께 운명을 건 모험에 뛰어들며 스토리가 전개 된다.

주인공 손오공을 비롯해 무천도사, 부르마 등 우리에게도 익숙한 캐릭터가 그대로 등장해 ‘에네르기 파’ 등의 친숙한 액션은 물론 만화 원작과는 달리 새롭게 해석된 캐릭터성이나 필살기,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제시하며 매우 스피디하고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 영화에 등장한 장소의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하고 등장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를 이용해 대화가 진행되는 등 영화의 장면을 게임으로 재현했을 뿐 아니라 영화와는 다른 오리지널 시나리오도 준비되어 있어 게임만의 즐거움도 충분하다.

영화 상의 스토리를 따라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외에도 아케이드, 트레이닝, 미션 등 총 7개의 다양한 모드가 탑재되어 풍성한 볼륨감을 자랑한다. PSP®의 애드혹 모드를 이용한 통신 대전이 가능하며 갤러리 모드에서는 영화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