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게임대상, '검은사막 모바일' 대상 포함 6관왕 달성
윤홍만,윤서호 기자 (desk@inven.co.kr)
11월 14일, '지스타 2018'을 앞두고 부산 센텀시티 신세계 문화홀에서 진행된 '2018 게임대상 수상식'에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대상을 포함한 6개 부문을 수상, 6관왕의 자리에 올랐다. 이는 작년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던 수상 수와 동일한 수다.
펄어비스의 지희환 개발이사는 대상의 수상 소감을 알리는 자리에서 "게임 만드는게 군생활보다 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지금 이 상도 더 좋은 게임을 만들라는 의미로 알겠다. 지금 당장 게임 만들러 가겠다"며 간결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 게임대상에서 대상 외에도 '인기상', '기획 디자인상', '프로그래밍 상'을 비롯해 '기술창작상 사운드 분야'와 '기술창작상 캐릭터 분야'를 수상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2월 28일 출시된 이후 출시 19시간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 11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8이 진행됩니다. 현지에 투입된 인벤팀이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지스타 2018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