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게임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면, 어떤 장면이 생각나시나요? 이 글을 적고 있는 기자가 어렸을 때만해도 게임에 대한 인식이 지금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컴퓨터 앞에 한시간 이상 붙어있으면 큰 일이 났었죠. RPG를 참 좋아했던 저는 수 많은 난관을 뚫고 보스의 얼굴을 대면 하려는 찰나, 항상 부모님의 호통을 먼저 대면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게임에 대한 인식도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아이들보다도 부모님들이 게임을 더 좋아하는 경우도 많아졌죠.




15일 개막한 국내 최대의 게임 축제 지스타 2018. 16일인 오늘, 수능도 끝나서 일까요. 어제보다 더 많은 팬들이 현장을 찾아왔습니다. 많은 인파 속에서 삼삼오오 손에 손을 잡고 벡스코 현장을 찾아온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 역시 좋아하는 게임의 이벤트나 시연에 참가하고, 게이밍 기어를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돌아다니다가 지치면 e스포츠가 펼쳐지고 있는 대형 부스에서 경기를 관람하며 체력을 보충하기도 하면서요.


▲직접 몸을 움직여 진행하는 게임은 특히 어린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두 유 노 강남스타일?'


▲아이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네요.


▲e스포츠 경기가 한창 진행 중인 부스의 라운지


▲이 곳에서도 부모님과 함께 현장을 찾은 친구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게 요즘 인싸들이 많이 하는 그 게임인가~?'


PUBG 부스에 설치 되어 있는 사이드카, 일명 '삼토바이' 포토존에는 친구나 커플 관객도 많았지만, 가족 단위의 관객들이 유난히 많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아이템을 착용하고 가족이 다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길 기회는 흔치 않을테니까요! 현장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포토존에는 아이들의 모습을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 정성스레 사진을 찍는 부모님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온 가족이 다함께 찾는 경우가 많았던 PUBG 부스의 포토존


▲꼬마 친구는 벌써 풀파밍을 마쳤네요.


▲이런 기념 사진을 찍을 기회는 지스타가 아니라면 흔치 않겠죠!


▲한장 한장 정성스레 사진으로 기록합니다.


▲헉 꼬마야 위험해


▲퇴마 성공


▲VR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역시 어린 친구들에게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대기줄에서 인내하는 법을 배워가는 형제...


▲다음은 어디를 가볼까...?


인터넷이 보급되고 게임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간직한 세대가 부모님이 되어가면서 마냥 나쁘기만 했던 게임에 대한 인식은 조금씩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관련 미디어를 접할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무작정 게임을 못하게 막는 것이 더 어려운 시대가 되어버렸죠.

현장을 찾은 한 가족은 '우리 세대에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해서 부모님들이 키보드를 숨긴다거나, 오락실로 자녀들을 찾으러 오는 등, 게임을 강제로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요즘은 게임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여러 매체가 발달했기 때문에 옛날처럼 무작정 게임을 못 하게 막기가 힘들어졌고,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올바른 습관을 알려주고, 여가 시간을 활용해 적당히 즐길 수 있게 유도한다면 게임은 아이들에게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함께 현장을 찾았다.' 라고 말했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함께 모여 휴식을 취하고 있던 포트나이트의 라운지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욧!'


▲아이들의 손을 잡고 현장을 즐기는 모습은


▲지스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광경이었습니다.


아들과 함께 현장을 찾은 또 다른 관객은 '청소년 시절 PC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통해 쌓은 추억들이 정말 많았다. 나 또한 자녀들에게 게임을 통해 좋은 추억을 쌓는 법을 알려주고 싶었다.' 라며 자녀들과 함께 현장을 찾은 이유를 밝혔습니다.

어린 시절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던 기자도, 부모님과 함께 만화 페스티벌에 갔던 기억이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남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꼐 손을 잡고 딱 하루를 투자해서 평생가는 멋진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장비의 중요성을 어린 나이에 꺠우친 친구


▲신중하게 장비를 고르고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게임에 대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멋진 기회!


▲이번 주말 나들이는 벡스코로 떠나는 건 어떨까요?



11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8이 진행됩니다. 현지에 투입된 인벤팀이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지스타 2018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