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는 '반지'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해 피해량을 증가시키거나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러한 다양한 각인을 해금시키기 위해서는 통해 NPC와의 물물교환을 통해 획득하거나, 필드 보스를 잡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별도의 '각인서'를 획득해야 하며, 이는 해당 각인의 효율에 따라 입수 난이도가 크게 달라진다.

또한, 각인은 한 번에 두 개의 효과만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각인을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때문에 어느 정도 효율을 보이면서도 각인서 획득이 비교적 원활한 각인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다양한 각인을 활용하면 보다 수월한 전투가 가능하다.




■ 무난한 입수 난이도와 효율을 자랑하는 추천 각인

● 강력한 화력을 원한다면 추천! 피해 관련 각인

- 급소 타격

급소 타격은 무력화 공격 시, 주는 무력화 수치를 레벨에 따라 10/20/30% 증가시켜주는 각인이다. 무력화 피해가 비례 상승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무력화 피해가 강력한 직업이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이다.

상위 티어의 레이드일수록 부위 파괴 등을 위한 무력화가 매우 중요한데, 해당 각인을 사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보스를 무력화 상태에 빠뜨릴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각인이라고 볼 수 있다.

급소 타격의 1레벨 각인서는 2티어 카오스 던전 완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절규하는 뱀의 보상 상자', '달의 기억 보상 상자' 등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아이템 레벨 365를 달성한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수급이 가능하다.

반면 2레벨 각인서의 경우, 트리시온의 '베아트리스'와 루테란 성의 '실리안'의 호감도 신뢰 달성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 2티어 카오스 던전의 보상 상자에서 '급소 타격'의 1레벨 각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분쇄의 주먹

분쇄의 주먹 각인은 무력화 상태의 대상 공격 시 레벨에 따라 30/45/60%의 방어도를 관통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일반적으로 보스의 무력화 상태는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인데, 해당 각인을 사용하면 이를 더욱 증폭 시킬 수 있다.

마찬가지로 무력화 피해가 뛰어난 직업에게 잘 어울리며, 파티 구성원 중 무력화 피해가 높은 직업이 있다면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는 각인이다.

1레벨과 2레벨 각인서 모두 자유의 섬에 위치한 '검은 이빨'에게서 물물 교환으로 획득이 가능하며, 1레벨 각인서는 검은 이빨 증표 60개를, 2레벨 각인서는 200개를 요구한다.




▲ 검은 이빨과의 물물교환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 피해 감소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생존 관련 각인

- 중갑 착용

피해 관련 각인과는 달리, 생존 관련 각인을 사용하면 레이드 등의 콘텐츠에서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중갑 착용'은 이러한 생존 관련 각인의 기본이 되는 각인이다.

중갑 착용은 각인 레벨에 따라 모든 방어력이 50/100/150% 증가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각인을 통해 증가한 방어력은 방어력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 또한 존재한다.

증가한 방어력을 통해 미처 피하지 못한 공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직업에 따라 약간의 오차는 존재하지만 중갑 착용 1레벨은 약 20%의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갖고있다.

무엇보다 중갑 착용의 가장 큰 장점은 획득이 매우 쉽다는 것이다. 캐릭터 성장 과정에서 퀘스트를 통해 일부 획득이 가능하며, 1티어 카오스 던전의 완료 보상으로도 등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 중갑 착용은 획득 난이도가 매우 낮은 편이다.



- 불굴

불굴은 자신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받는 피해를 레벨에 따라 20/25/30% 감소시켜주는 각인이다. 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복 배틀 아이템은 사용 횟수가 제한되기 때문에, 피해가 누적되면 체력이 낮은 상태로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 상황이 자주 벌어진다.

때문에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불굴은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으며 방어력 상승을 통해 기본적인 피해량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중갑 착용'과도 잘 어울리는 각인이다.

각인서는 2단계로 분류되는 크로마니움, 나크라세나, 헬가이아, 베르투스를 토벌해 획득할 수 있다. 난이도가 있는 레이드인 만큼 입수 난이도가 낮다고 볼 수는 없지만, 꾸준한 토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2티어 레이드를 통해 '불굴' 각인 획득



- 여신의 가호

여신의 가호는 피격 시 20% 확률로 받는 피해를 60% 감소시켜주는 각인인다. 레벨에 따라 확률이나 감소 효과가 증가하지는 않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0/15/10초로 줄어든다.

20%라는 확률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발동만 된다면 위협적인 공격의 피해를 눈에 띄게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매우 훌륭한 각인이다. 기본적인 재사용 대기시간도 효과에 비해 길지 않기 때문에 체감 효율도 높은 편이다.

이러한 여신의 가호 각인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섬의 마음'을 수집해야 한다. 25개의 섬의 마음을 수집하면 '외로운 섬 오페르'의 '오페르 할아버지'를 통해 수집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섬의 마음을 수집해야만 얻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천천히 항해를 플레이하다 보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각인이므로 노려볼만한 각인이다.




▲ 섬의 마음 수집 보상으로 등장하는 '여신의 가호' 각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