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이 16분기만의 최대 순이익을 기록하며 내실 경영을 통한 외형 성장과 더불어 기업 성장세를 이어갔다.

2009년 1분기 총 매출액은 약 74억 원(국내 35억 원, 해외 38억 원)에 영업이익 약 19억 원, 당기 순이익 약 43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25.6%을 기록했다. 특히 ‘썬:월드에디션’의 해외 매출 호조 등에 힘입어 창사 이래 처음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앞지르며 해외 사업의 비중이 높아 졌다.

‘썬:월드에디션’은 매출 목표를 상회하는 실적으로 로열티 외 추가 인센티브를 받는 등 일본에서 상용화 1년 만에 80%가 넘는 해외 매출 신장세를 기록, 해외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하였다.

웹젠은 전 분기와 비교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9%와 32.7% 상승하고, 당기 순이익은 15분기 만에 최대실적을 기록하는 등 내실 경영과 더불어 해외 매출 증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활동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체질 개선에 따른 흑자 성장 기조가 장기적으로 유지 될 것으로 확신하며, 추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수익성 극대화에 집중해 향후에도 견고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썬:월드에디션’의 북미 진출 및 국내 점유율 상승 효과가 반영 되면 실적은 더욱 개선 될 것으로 전망하는 것은 물론 2009년 북미와 국내 런칭을 목표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역시 향후 매출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게임 포털(Webzen.com, www.webzen.net)을 통한 ‘뮤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썬:월드에디션’의 추가 해외 진출 등 기존 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현재 웹젠은 ‘파르페스테이션’의 재개발을 진행 중이며, ‘뮤2’, ‘T-Project’등의 대형 프로젝트도 20011년 공개를 목표로 개발 진행 중에 있다.

웹젠의 김창근 대표는 “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내실경영에 힘쓴 결과 외형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프로젝트에 집중하면서 해외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매출 확대 등 견실한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