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설원 맵 비켄디의 '포트' 도심지는 북쪽에 자리잡고 있다. 다른 도심지보다 워낙 작다보니 미니맵으로 확인해도 포트가 있는지조차 모르며, 맵의 끝부분에 있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내리지 않는다. 따라서 포트는 스쿼드보다 솔로 혹은 듀오 유저에게 추천하는 편한 파밍 지역이다.

높은 확률로 차량을 확보할 수 있는 차고 1개, 선박 2개, 이외에 차량 리젠 포인트 5개가 존재해 차량 확보에 부족함이 없는 지역이다. 맵의 끝부분에 위치한 단점과 자기장이 근처에 걸리지 않는 2가지 악재가 발생해도, 다수의 차량 리젠 포인트가 있어 쉽게 차량을 확보 후 멀리 이동할 수 있다.

포트는 작은 도심지라 파밍루트는 단순하며, 근처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건물들로 이동해 짤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포트 기준으로 왼쪽에 하나, 도로 아래에 2곳의 짤파밍 지역이 존재한다. 미니맵으론 멀리 보일지 몰라도 실제로 포트에 떨어지면 바로 옆에 짤파밍 지역이 보이므로 큰 어려움 없이 파밍이 가능하다.


▲ 솔로 유저를 위한 작은 도심지 포트.


◆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차량, 선박을 구하기 쉽다.
ㄴ 솔로 유저에게 좋은 파밍지역.
ㄴ 경쟁할 사람이 없다.

= 단점
ㄴ 경쟁자가 생기면 멸망전은 피할 수 없다.
ㄴ 남동쪽이나 남쪽 자기장이 걸리면 멀리 가야한다.

= 주요 특징
ㄴ 동쪽에 자바바 도심지가 존재



■ 포트 - 비켄디의 북쪽 작은 도심지

비켄디의 작은 선착장 포트는 북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규모가 작아 맵을 펼쳐봐도 잘 보이지 않는다. 주변에 대도시가 있다보니 많은 유저들이 내리는 편은 아니며, 건물도 많지 않아 솔로 유저에게 추천하는 도심지 중 하나다. 이름없는 건물 짤파밍은 비켄디에서 오래 생존하기 어려우므로 사람도 많지 않고 평화롭게 파밍할 수 있는 포트가 제격이다.

오른쪽에 자바바, 왼쪽에 크리차스 도심지가 있지만 차고와 선박, 차량 포인트까지 있을 건 다 있는 곳이다. 파밍할 건물이 적을 뿐이지 생각보다 DMR이나 AR류 총기가 잘 나오며, 주택 건물보다 대형 창고 위주라 파밍에 큰 어려움은 없다.

자기장이 포트쪽으로 걸릴 확률은 낮지만, 6개의 차량 포인트를 통해 쉽게 차량을 확보하고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다. 포트 파밍이 부족하다면 주변 3곳 파밍 장소가 추가로 존재하므로 확보하지 못한 부품이나 회복약을 넉넉하게 챙길 수 있다.





● 파밍 루트

포트 기준으로 창고 건물과 정박된 큰 배를 둘러보면 된다. 미니맵에 노란 아이콘이 배에 붙어있는건 파밍할 공간이 많다는 뜻이므로 놓치지 말고 파밍하면 된다. 첫 파밍은 선박을 시작으로 주변 건물로 이어가거나 건물부터 시작해 선박을 마지막으로 파밍을 마쳐도 된다.

포트 파밍을 끝내면 손잡이나 회복약, 탄약이 조금 아쉬운 상황을 겪을 것이다. 이럴 때 짤파밍을 추천하는데 멀리가지 않아도 되며 포트와 가까운 3곳의 짤파밍 지역을 둘러보면 된다. 단, 오른쪽의 자바바 인원보다 왼쪽에서 다가오는 짤파밍 유저와 동선이 겹칠 수 있으므로 경계를 늦춰선 안 된다.





● 차량 생성 포인트

동쪽의 차고 포인트 1개, 큰 도로에 차량 포인트 5개와 선박 포인트 2개가 존재한다. 차고는 E 포인트에 있으며 높은 확률로 차량을 획득할 수 있다. 북쪽 지역이 눈 덮인 언덕이 대부분이라 운용하기 어려울텐데, 도로변에 등장하는 스노우모빌을 탑승하는 것이 좋다.

선박은 리젠될 확률도 낮으며, 설상 리젠이 되었다 해도 동쪽 섬으로 이동하려는 용도가 아니라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에란겔이나 미라마보다 눈에 잘 띄다보니 쉽게 공격당하거나 매복하는 유저에게 허무하게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 [A] 서쪽 도로 차량 포인트



◎ [B] 서쪽 차량 포인트



◎ [C] 중앙 도로 차량 포인트



◎ [D] 차고 앞 차량 포인트



◎ [E] 차고 포인트



◎ [F] 동쪽 삼거리 차량 포인트



◎ [G] 북쪽 선박 포인트



◎ [H] 북쪽 선박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포트의 주요 포인트는 많지 않다. 경쟁 인원이 생겼다면 선박이 아니라 창고형 건물로 먼저 떨어지는 것을 추천하며, 적을 잡아낼 각이 안나온다 싶으면 주변 짤파밍 지역으로 과감하게 도망가는 것이 좋다. 차고에는 차량이 높은 확률로 리젠되므로 차량을 타고 도망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동쪽의 자바바 도심지에서 서쪽에 있는 포트로 넘어올 인원은 없지만, 반대로 서쪽에서 짤파밍하다가 포트쪽으로 슬금슬금 걸어오는 인원은 있다. 그렇기에 거꾸로 왼쪽 짤파밍 지역부터 파밍을 시작해 포트로 이동하여 나중에 파밍해도 좋다.


▲ 창고형 건물이 많아 파밍 속도는 빠르다.

▲ 거대한 선박도 파밍 포인트, 놓치면 손해!

▲ 포트 파밍을 빨리 끝냈다면 가까운 주변 지역으로 이동하면 된다.

▲ 파밍 포인트도 많지 않아 총기 획득운이 따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