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아프리카TV


오락실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한 ‘고인물 게임대전’의 4번째 시즌이 열린다.

아프리카TV는 오는 3월 둘째 주부터 4주 동안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3층에서 ‘고인물 게임 대전’ 시즌4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인물 게임대전’은 레트로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오락실 게임대회다.

대회는 총 4개의 격투 게임 종목으로 진행된다. 먼저 지난 시즌에서 큰 사랑을 받은 ‘철권 태그 토너먼트’와 ‘킹 오브 파이터즈98’은 이번 시즌부터 팀 대항전 방식이 추가되어, 3대 3 팀 대항전으로 펼쳐진다. 이번 시즌 새로운 종목으로 추가된 ‘사무라이 쇼다운4’와 ‘킹 오브 파이터즈 2000’은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은 2월 26일(화)부터 4월 3일(수)까지 이메일(retro@afreecatv.com)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참가 종목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팀 단위 참가 신청의 경우 대표자 1명이 팀 전원의 정보를 작성해 함께 제출하면 된다.

상금은 팀 대항전 게임 종목의 경우 1등은 150만 원, 2등은 50만 원이 주어진다. 3등과 4등을 위한 소정의 상금도 마련된다. 개인전 게임 종목은 1등에게는 80만 원, 2등은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회 진행은 4주 동안 게임 종목 별로 한 주에 한 개씩 진행되며, 본선 경기는 당일 예선전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가린 후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종목 별 경기 일정 및 라이브 시청은 아프리카TV ‘고인물 게임대전’ 공식방송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