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이하 GDC 2019)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새로운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인 ‘에픽 메가그랜트(Epic Mega Grants)’를 2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의 개발사 자금지원 프로젝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2015년 언리얼 엔진 4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개발사들에게 총액 500만 달러(한화 약 56억 원)를 지원하는 ‘언리얼 데브 그랜트(Unreal Dev Grants)’ 프로그램을 발표해 운영해온 바 있다.
‘언리얼 데브 그랜트’는 500만 달러가 모두 소진된 올해 3월 중순까지 운영됐으며, 가장 최근 수상한 EVR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M’을 포함해 국내에서도 모두 11개의 작품이 ‘언리얼 데브 그랜트’를 수상했다.
이번에 발표된 ‘에픽 메가그랜트’는 지원 규모 및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지원 자금은 총액 1억 달러(한화 약 1,132억 원)로, ‘언리얼 데브 그랜트’ 때보다 무려 20배 증가했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게임 개발자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 ▲교육 ▲툴 및 오픈소스 개발자 등 5개 부문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한편, 언리얼 엔진이 아닌 다른 엔진 혹은 툴셋에서 언리얼 엔진 4로 전환하거나, 오픈 소스 3D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또한 메가그랜트를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게임은 물론 VR·MR·AR 분야, 건축, 자동차, 제조 등 일반산업 분야, 영화, 방송 등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교육 또는 학생 사용 목적의 제품, 오픈 소스 3D 그래픽 소프트웨어 도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지원 대상이 되며, 수상자에게는 최소 5천 달러에서 최대 50만 달러가 제공된다.
‘에픽 메가그랜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에픽게임즈가 후원금을 지급하는 프로젝트에 지식재산권(IP) 소유권이나 퍼블리싱, 자금 상환 등 일체의 조건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수상자는 지원받은 자금을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 아무런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개발자의 성공이 곧 에픽의 성공이다.”며 “에픽 메가그랜트와 함께 우리는 모든 분야에 종사하는 언리얼 엔진 개발 커뮤니티에 재투자하고 오픈 소스 기반의 콘텐츠, 개발 도구, 지식의 확대를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픽 메가그랜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