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VR게임 전문 개발사 페이저 락 인터렉티브(Phaser Lock Interactive)'가 개발한 VR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파이널 어썰트'의 얼리억세스 버전이 지난 22일 스팀을 통해 공개됐다. '파이널 어썰트'의 판권은 페이저 락 인터렉티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스마일게이트가 가지고 있다.

파이널 어썰트(Final Assault)는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두 진영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VR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VR 환경에서만 구현 가능한 독특한 유닛 조작 방식이 특징이다. 다양한 조작이 많이 요구되는 RTS 장르이므로, 양손의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처음에는 다소 어색할 수 있으나, 익숙해지면 양손을 다른 조작에 배분하는 등 더 전문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현재 스토리 캠페인 모드와 PVE, PVE 모드를 지원하며, 유저는 각각의 모드에서 직접 전투기와 폭격기, 전차, 포병을 배치하고, 전장의 중심에 서서 다양한 병기를 지휘할 수 있다.

'파이널 어썰트'는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윈도우 MR HMD를 지원하며, 한국어를 포함한 8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스팀 오픈 기념으로 33% 할인된 가격인 20,77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