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을 위한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Hearthstone Masters)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Hearthstone Grandmasters) 첫 시즌이 오는 5월 17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개막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e스포츠의 정점이라 부를 수 있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하스스톤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흥미진진한 경쟁을 벌일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게 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각 지역은 다시 두 개의 디비전(division)으로 나뉘며, 디비전 별로 8명의 선수가 무작위로 배정된다. 각 디비전에 속한 선수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3전 2선승제의 스페셜리스트 형식 경기를 벌이며,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 선수의 누적 승수에 따라 디비전 순위가 정해진다. 디비전 구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4월 2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릴 HCT 2019 월드 챔피언십(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2019 World Championship) 현장에서 결승전에 앞서 공개된다.
2019년,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두 개 시즌으로 개최된다. 각각 8주 동안 열리는 시즌 기간 중 지역별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각각 다섯 번의 경기가, 그리고 일요일에 여섯 번의 경기가 치러지며,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한국어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매 시즌이 종료된 후 각 디비전별 상위 3명의 선수는 해당 지역 6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2019년 개최되는 두 차례의 지역별 시즌 플레이오프 우승자 6명 및 차이나 골드 시리즈(China Gold Series) 초대 선수 2명 등 총 8명의 선수는 올해 말 5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벌어지는 하스스톤 글로벌 파이널(Hearthstone Global Finals)에서 경쟁을 펼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출범 시즌에 초대되는 선수들은 지금까지의 누적 상금, 2018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2018) 동안 획득한 경쟁 점수, 시즌 별 경쟁 점수 상위 선수, 하스스톤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하여 블리자드가 선정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참여 선수들은 시즌 중 성적에 따라 상금을 받게 되며, 모든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대회 출전 자격을 자동으로 부여받는다. 출범 첫 해 각 지역별 그랜드마스터즈 출전 선수 명단은 추후 공개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2 종료 이후, 각 디비전에서 가장 낮은 성적을 기록한 선수는 강등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반면 각 지역별 마스터즈 투어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상금을 획득한 선수들은 이어지는 2020 시즌 그랜드마스터즈에 초대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대회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앞서 공개된 3단계 구조의 새로운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월 5일부터 마스터즈 예선전(Hearthstone Masters Qualifier)이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약 250명의 선수가 올해 6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개최되는 올해 첫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진출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6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