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X.D.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기업 X.D.글로벌은 2018년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함선 모에화 미소녀 RPG <벽람항로>가 지휘관들의 사랑에 힘입어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벽람항로>는 한국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 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런칭했다. 출시 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코믹월드에 참가해 벽람항로를 기다리는 유저 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출시 이후 많은 유저들이 벽람항로를 플레이 하였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코믹월드를 비롯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면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벽람항로는 지난 1년동안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2018년 6월 인기 콘솔 게임 ‘초차원게임 넵튠’과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2018년 9월, ‘월드 오브 워 쉽’, 2018년 11월에는 인기 미소녀 시뮬레이션 게임 ‘칭송받는 자’와의 콜라보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칭송받는 자’ 콜라보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들이 직접 방송을 통해 플레이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기존의 벽람항로 팬은 물론 ‘칭송받는 자’의 팬들까지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기도 했다.



2018년 8월에는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벽람항로 팬아트 공모전>을 벽람항로 공식카페에서 개최했다.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였고, 퀄리티 높은 그림이 다수 출품되어 주목받기도 했다.

2019년 2월에는 벽람항로에 새롭게 탑재된 AR기능을 활용한 <벽람항로 AR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 AR 기능의 특성을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들이 출품되어 화제가 되었다.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달려온 <벽람항로>는 오는 3월 30일, 서울 용산에서 1주년을 기념한 유저 대상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2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특별 MC와 함께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하고 다양한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코스플레이어는 에키홀릭과 토미아, 솜별이 참여. 특별 게스트로 인기 스트리머 레바가 참여해 MC와 함께 지휘관들이 선호하는 벽람항로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브 드로잉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벽람항로>는 1주년을 기념하여 1주년 기념 한복 스킨과 한정건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X.D.글로벌은 “끝까지 벽람항로를 아껴주시는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계속해서 많은 유저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