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누적 매출 약 2조 원… 2월에는 1인당 16만원 넘게 소비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금일(3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업체 '모바일 인덱스(www.mobileindex.com)'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리니지M 이용자 집중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리니지M'의 누적 매출은 약 2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2월 기준 ARPMAU(Average Revenue Per Monthly Active User, 매 월간 활성 이용자 평균 지출)는 167,449원을 기록, 현재 모든 모바일 게임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1인당 일평균 이용시간은 7.44시간인 것으로 집계됐다.
성비는 여성 18.4%, 남성 81.6%로 남성이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다. 연령대 비중은 30대가 56.9%를 차지했으며, 20대와 40대가 각각 19.1%와 16.5%로 그 뒤를 이었다.
아울러 '리니지M'의 일일 매출 및 이용자 현황은 최근 2달간 꾸준한 성적을 이어온 것으로 밝혀졌다. DAU(Daily Active User, 일일 활성 이용자)는 3월 초 '이클립스' 업데이트와 함께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 확인됐으며, 일매출 역시 2배 이상 상승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