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게임, 한국 모바일 시장 1분기 전체 매출 20.2% 차지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최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기관 센서 타워(Sensor Tower)는 '중국 모바일 게임 한국 시장 매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0위권(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의 매출 총합은 8.2억 달러(한화 약 9600억 원)에 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작년 동분기 대비 14.5%, 전분기 대비 18.3% 상승한 수치다.
또한, 상위 100위권에서 중국발 모바일 게임의 매출 총액은 1.66억 달러(한화 약 1950억 원)를 기록, 작년 동분기 대비 59% 성장했다. 아울러 중국발 모바일 게임이 한국 모바일 시장 전체 매출의 20.2%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2019년 1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0위권 내에는 총 33개의 중국발 모바일 게임이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중 '신명', '뮤 오리진2', '왕이 되는 자'는 매출 10위권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외에도 '마피아 시티', '아리엘', '다크 레전드', '삼국지M' 등이 꾸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한편, 다운로드 순위는 '펍지 모바일'이 1위를 차지했으며 '아리엘'과 '궁정계' 그리고 최근 출시한 '피버 바스켓'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0]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