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3일(금) 오후 1시 게임위 수도권사무소에서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과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용자 교육과 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 게임문화와 관련한 공동 조사・연구 ▲ ‘굿 게이머 페스티벌’ 등 게임관련 행사 및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 게임 분야 관련 연구자료, 출판물의 정보교환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11일 제주에서 개최될 ‘굿 게이머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인식 개선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립하고 게임이용문화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협력의 시작점인 본 협약을 바탕으로 게임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40]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5]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