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그라비티]

글로벌 온라인 게임 기업 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 www.gravity.co.kr)는 하드코어 MMORPG ‘레퀴엠 온라인’(이하 레퀴엠) 유저간담회를 통해 레퀴엠 시즌 2의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고 신규 시스템을 최고 공개했다.

지난 7월 12일 ‘2009년 레퀴엠 시즌 2 유저간담회가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위치하고 있는 인텔 e-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레퀴엠 유저 간담회에서는 향후 서비스 예정인 레퀴엠 시즌 2의 개발 계획 및 업데이트 일정이 최초 공개됐으며 ‘길드 토너먼트의 최종 결승전’이 진행됐다.

약 50명의 레퀴엠 온라인 유저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유저 간담회’에서는 ‘레퀴엠 시즌 2’의 강력해진 전장 시스템과 아이템 및 캐릭터의 밸런스 정보, 유저 편의 시스템, 신규 컨텐츠 등이 최초 공개됐다. 특히 직업, 종족, 진영에 따라 색다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전장을 통한 강력한 전장 시스템과 캐릭터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육성방법, 새롭게 추가된 유저 편의 시스템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새롭게 추가된 유저 편의 시스템은 길드 및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는 대규모 채팅 및 채팅방 시스템과 경매장을 통하지 않고 직접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개인상점 시스템’ 등이 있으며 레퀴엠의 분위기가 물씬 충기는 3종의 ‘펫’이 추가된다.

그 밖에도 직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신규 UI와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70 레벨대의 방어구와 무기 아이템, 신규 몬스터를 사냥하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70 레벨대 사냥터, 레이드몬스터 3종 등이 레퀴엠 시즌 2 에서 선보여진다.

한편 이날 유저간담회에서는 개발자와 유저들의 Q&A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레퀴엠 시즌 2에 대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설문을 통해 유저들의 바램과 건의 사항을 접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하 나’ 길드와 ‘SENSE’ 길드의 ‘길드의 토너먼트 결승전’은 ‘SENSE’ 길드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서문성수 레퀴엠 스튜디오 부서장은 “레퀴엠 시즌 2 유저 간담회는 폭우가 쏟아지는 악천후에도 레퀴엠을 사랑하는 많은 유저들이 참석해 더욱 빛나는 자리였다” 면서 “이번 간담회는 레퀴엠 시즌 2에 대한 정보를 최초 공개하는 것뿐 아니라 유저들과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생각하며, 많은 유저들이 건의해준 내용을 적극 수렴해 레퀴엠 시즌 2 개발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