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19] 개최지 중국, 메달 휩쓸며 금메달 4개로 종합 우승 차지
김홍제, 석준규 기자 (desk@inven.co.kr)
중국 시안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 동안 펼쳐진 WCG 2019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6년 만에 부활한 WCG는 크로스파이어,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 도타2, 왕자영요, 워크래프트3 총 6개의 e스포츠 정식 종목과 스타크래프트2 초청전, 그리고 '뉴호라이즌' 로봇 파이팅 챔피언십, A.i 마스터즈, VR 챔피언십, 스크래치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 중 메인인 e스포츠 부문에서는 개최지 중국이 성적이 압도적이었다. 금메달 4개로 우승을 차지했다. 중국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로스파이어의 경우 결승이 내전이었다. 'Super Valiant'팀이 All Gamers를 2:0으로 제압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내전은 또 있었다. 모바일 AOS 게임인 왕자영요에서도 Dteam이 Vstar를 2:0으로 꺾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가장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됐던 워크래프트3에서는 'Infi'와 'TH000'이 만나 'Infi'가 금메달을 따냈다. 한국의 장재호는 20일 4강에서 'TH000'에게 패배하며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3-4위전에서 승리해 3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클래시 로얄은 미국의 'JuicyJ'가 터키의 'Efemgg'를 풀세트 접전 끝에 3:2 스코어로 짜릿한 우승을 차지했으며, 하스스톤에서는 헝가리의 'exigo'가 미국의 'TerranceM을 2:1로 격파했다. 도타2 역시 중국의 'Newbee'가 우승을 차지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0]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