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랑그릿사의 최고 레벨인 60을 달성하면 이제 부대 레벨업에 힘을 쓸 이유가 사라진다. 다만, 여전히 스태미나와 햄버거가 주어지기 때문에 이것을 소비해야 한다.
60레벨 이후에는 어떻게 스태미나 소비를 하는 것이 좋을까? 만 레벨 이전과 크게 달라지지는 않지만, 변화하는 스태미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시공의 균열은 그만! 승급 재료는 여단 전투를 통해 수급
60레벨이 됐다면, 주력 영웅은 마지막 승급까지 대부분 끝마친 상태일 것이다. 따라서 이제 시공의 균열에는 스태미나를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임무에 필요한 하루 3회 정도만 진행하면 된다.
주력 외 다른 영웅들의 승급 재료는 여단 전투에서 얻은 훈장으로 구입할 수 있다. 여단 전투는 스태미나가 소모되지 않으므로, 매일 꾸준히 참석하면 승급 재료를 모으는데 큰 부담이 없다. 물론 여단 상점에서 구매 제한 횟수를 모두 채웠다면. 시공의 균열을 돌아서 재료를 모아야 한다.
■ 이제는 병사 훈련에 집중!
레벨업으로 얻을 수 있는 영웅의 스탯 보너스는 끝났지만, 아직 병사의 성장은 끝나지 않았다. 주력으로 사용하는 병사들의 훈련을 최종 단계까지 연구해야 한다.
또한, 기초 훈련 등을 다 마치지 못했다면 이것도 마무리해야 한다. 기초 훈련에서 요구하는 재료들은 몬스터 레벨이 낮은 형귀헬스장을 돌아서 재료 수급을 해야 한다.
■ 영웅 별 등급 상승
과금을 많이 한 편이 아니라면, 주력 영웅의 등급은 4~5성, 나머지 영웅은 3~4성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기존에도 최우선으로 해왔던 것처럼 영웅의 별 등급을 올리는 것은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다만, 이제부터는 어떤 영웅의 별 등급을 올릴지 고민해봐야 한다. PVP에 힘을 쓰는 유저라면 추후, PVP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젤다나 보젤 같은 영웅의 별 등급을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만약 PVP에 관심이 없다면 기존 주력 영웅을 그대로 6성까지 육성하거나 용을 잡을 때 유용한 영웅들의 등급을 올리는 것이 좋다.
■ 여신의 시련(용)을 통한 장비 파밍
SSR 등급의 장비를 얻는 것에서 끝이 아니라 이제 장비도 50레벨까지 맞춰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양의 광휘 미스릴이 필요한데, 이것을 얻기 위해서는 여신의 시련 고레벨 지역을 꾸준히 도는 수밖에 없다.
다만, 추가 보상이 주어지는 횟수까지만 돌고, 그 이후부터는 효율이 나오지 않으니 추천하지 않는다.
■ 그 외
스태미나 주력 소모처는 훈련, 여신의 시련, 유대 3가지지만, 일일 임무 완료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건과 그 외 비경, 한정 이벤트, 초시공 진행을 빼먹어서는 안된다. 특히 60레벨이 된 이후, 일일 임무를 완료하면 경험치 대신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훈련이나 강화에 필요한 골드를 조금이나마 수급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중세 시뮬레이션 '매너 로드' 이틀 만에 100만 장 판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8 |
▶ [뉴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시즌3 '잿더미 속 불빛' 티저 공..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7 |
▶ [포토] 벌써 10년, '서머너즈 워'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7 |
▶ [포토]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 [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27 |
▶ [뉴스]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7 |
▶ [포토] 한국 팬 다 모여라! 국내 최초 세가/아틀러스 팝업 스..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7 |
▶ [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7 |
▶ [포토]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포켓몬 타운 2024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6 |
▶ [뉴스] 협업, 굿즈, 미니 페스까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6 |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6 |
▶ [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게임으로 나오는 건에 대하여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애플 비전 프로 생산 조기 중단, "수요 없다" [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6 |
▶ [뉴스] 첫 대형 팬 페스 여는 '명일방주', 수원에서 만나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조폐공사와 발행한 메이플 20주년 메달, 수익 1억원 기..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