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담원 김정수 코치, "'너구리'의 도벽, 강제로 바꾸게 할 생각 없다"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주 차 일정이 모두 마무리됐다. LCK 3시드로 출전한 담원게이밍은 팀 리퀴드와의 첫 경기 패배 이후 2연승을 달성하며 팀 리퀴드-IG와 함께 D조 공동 1위에 올랐다. 때문에 8일 차에 진행되는 D조의 마지막 일정이 굉장히 중요해졌다.
현장에서 팀을 이끌고 있는 담원게이밍의 김정수 코치는 "1주 차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아쉬운 부분도 분명 있었지만, 나아질거라 생각하고 있다"고 간결한 총평을 남겼다.
이어 1패를 기록한 팀 리퀴드전에 대해서는 "많은 게 꼬였던 경기였다. 선수들도 못했고, 무엇보다 팀플레이가 전혀 안 됐다. 그 경기를 기점으로 나머지 두 경기를 위한 피드백을 확실히 할 수 있었다"며 "두 번째 만남은 잘 준비해서 승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가장 이목을 끌었던 IG와의 대결에선 '캐니언' 김건부와 '베릴' 조건희의 활약으로 승리를 거뒀다. 김정수 코치는 "'캐니언'에게 과감하게 하라고 주문했다. 우물쭈물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게 제일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2차전 역시 박빙으로 흘러갈 것 같다. 우리 선수들이 잘 해줄거라 믿는다"고 이야기했다.
당시 마지막 픽으로 등장한 뽀삐 서포터를 언급하자 그는 "뽀삐는 준비된 카드였다. 라인전을 이길지, 한타에서 활약을 할지 고민을 하다가 결국 큰 그림을 보고 뽀삐를 골랐다. 이밖에도 깜짝 카드로 등장 가능한 굉장히 많은 챔피언이 있기는 한데, 쓸지는 모르겠다. 숙련도가 없으면 꼭 좋은 것만도 아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코치의 입장에서 '너구리' 장하권의 도벽 룬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들어볼 수 있었다. '너구리'는 롤드컵 내내 도벽 룬과 더불어 수확의 낫을 애용했고, 이에 대해 여러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솔직히 나는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수확의 낫까지 들어버리니까 말이다. 팀 리퀴드전을 패하고 '너구리' 선수와 따로 긴 피드백을 진행했다. '너구리' 선수는 피드백을 하더라도, 자기가 맞다고 생각하면 그 생각대로 하는 스타일이다. 나도 강제로 바꾸게 할 생각은 없다. 그래서 '너구리' 선수에게는 '네가 원하는 대로 하지만, 그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게 뭔지를 알면서 플레이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농담으로 수확의 낫은 선 넘은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정수 코치는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들께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며 "잘 준비해서 8강에 꼭 가고 싶다. 선수들도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3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