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샌드박스 서버에 새로운 고폭탄 메커니즘이 도입됐다. 지난 철갑탄 및 고속 철갑탄 개편안 공개 이후 세 번째다. 이번 개편안은 자주포 및 HESH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개편 이후에는 고폭탄의 기본 관통력이 제거된다. 즉, 모두 0이 되는 것이다. 다만 비관통 시의 대미지 배율이 0.5에서 1로 변화했으며, 이외의 복잡한 메커니즘이 대부분 삭제되었다. 따라서 적 전차에 명중했다면 관통 대미지에 가까운 피해를 입힌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폭탄의 모든 대미지가 일괄 감소한다. 기존 105mm 주포가 360~510의 대미지를 줄 수 있었다면, 개편 후에는 130~180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대구경 주포를 사용하는 일본 중전차는 890~950 대미지에서 320~330 대미지로 변경된다. 1,750 대미지를 자랑했던 FV4005의 183mm 주포는 변경 후 480 대미지가 된다.
스플래시 메커니즘은 여전히 유효하다. 착탄 지점에서 거리가 멀수록 부품 손상도가 낮아지며, 대미지 또한 감소하는 방식이다. 다만 이전과 같이 복잡한 방식은 아니며, 거리가 멀수록 주는 대미지는 더욱 크게 감소한다.
이를테면 궤도 사격이나 바닥 사격 등 적 전차에 직접적으로 명중하지 않았을 경우라면 이전에 비해 대미지가 더욱 크게 감소한다. 단점으로 볼 수도 있으나, 장갑이 두꺼운 전차라도 유효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 되기도 한다.
고폭탄 변경으로 인해 사실상 고폭탄이 봉인되었던 소구경 주포 전차들도 고폭탄을 이용해 봄직 해졌다. 확정 대미지를 줄 수 있어 내구도가 낮은 적을 파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점령을 방해하거나 부품 손상을 유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다만 샌드박스 서버의 내용들은 테스트 결과를 수집하고 분석한 후 본 서버에 도입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본서버에 해당 내용들이 도입된다고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샌드박스 서버 고폭탄 메커니즘 변경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