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 소환이나 레어 상점(로테이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레스는 방주지령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서령으로 보스 전용 토속 파티의 메인 딜러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멤버 중 하나다.

먼저 아레스의 특성을 살펴보면 HP가 감소할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일종의 광전사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즉, HP 50%를 소모하여 물공을 최대 등급까지 상승시키는 악마의 계약을 사용하면 물공 6등급과 추가 공격력을 얻어서 다른 딜러 서령보다 훨씬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고유 능력치에서는 물공과 마공 모두 SS급을 자랑하지만, 토속 파티 특성상 물공 계열 서령이 많아서 성물의 마법 부여를 물공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물공 스킬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특화 능력치도 물공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강력한 아레스의 약점이 있다면 토속성 서령들의 전체적인 단점인 명중률이 낮다는 것이다. 또한, 자체 방어력도 낮은 편인데, 화력을 상승시키기 위해 악마의 계약을 사용하면 HP가 낮아져서 집중적으로 공격받으면 쉽게 죽을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응룡, 처녀자리, 베히모스 등의 서포팅 서령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하며, 서약이나 '우자트의 눈'과 같이 명중률을 올릴 수 있는 요소를 함께 챙겨줘야 한다.


▲ 환령전당에서도 압도적인 속도를 자랑한다


▲ 낮은 명중률을 보완해야 확실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