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게임 5조 원 넘게 팔렸다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북미 시장 조사 업체 슈퍼데이터가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을 합친 디지털 게임 판매액을 공개했다. 이 기간 판매된 디지털 게임은 총 43억 6천만 달러(한화 약 5조 2천억 원)로,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다.
슈퍼데이터는 데스 스트랜딩, 콜 오브 듀티:모던 워페어 등 주요 게임 출시 및 게임 내 콘텐츠 할인, 디지털 유통 채널에서 이뤄지는 할인 행사 등이 겹치며 디지털 지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지출 또한 33억 달러(한화 약 4조 원) 수준으로 집계되며 전년 대비 13% 증가를 보였으며, 프리미엄 PC 콘텐츠의 경우 3억 달러(한화 약 3,58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데이터는 또한 미국에서 인게임 지출이 2018년 전체 디지털 게임 매출의 79%차지했으며, 이러한 비율은 2019년에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슈퍼데이터는 전반적인 디지털 지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구글 스태디아 및 Xbox 게임패스와 같이 지속적인 지출을 요하는 구독형 서비스의 매출이 2020년까지 약 47% 가량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슈퍼데이터의 따르면 내년 북미 구독형 서비스 시장의 매출은 약 11억 5천만 달러(한화 약 1조 3,7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4년 넘는 굳건한 애정을 담아, '명일방주 온리전' [1] | 윤서호,박광석 (desk@inven.co.kr) | 04-28 |
▶ [뉴스] 중세 시뮬레이션 '매너 로드' 이틀 만에 100만 장 판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8 |
▶ [뉴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시즌3 '잿더미 속 불빛' 티저 공..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7 |
▶ [포토] 벌써 10년, '서머너즈 워'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7 |
▶ [포토]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 [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27 |
▶ [뉴스]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1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7 |
▶ [포토] 한국 팬 다 모여라! 국내 최초 세가/아틀러스 팝업 스..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7 |
▶ [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7 |
▶ [포토]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포켓몬 타운 2024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6 |
▶ [뉴스] 협업, 굿즈, 미니 페스까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6 |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6 |
▶ [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게임으로 나오는 건에 대하여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애플 비전 프로 생산 조기 중단, "수요 없다" [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6 |
▶ [뉴스] 첫 대형 팬 페스 여는 '명일방주', 수원에서 만나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