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화) 진행된 라플라스M 업데이트로 정령 시스템이 등장했다. 정령은 65레벨부터 이용 가능하며 육성 시 캐릭터에게 속성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길드 토너먼트가 추가되었으며 창공의 탑 상위 랭커는 영웅의 탑에 입장할 수 있게 됐다.

정령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정원을 개조해야 한다. 개조에는 정원 코인 15,000개, 느릅나무 60개, 철광석 60개가 필요하고 이후 펫 보물섬의 여신상 앞에서 정령 영입이 가능하다.


▲ 정령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 정원을 개조해야 한다


친밀 관계가 있는 캐릭터는 1마리의 정령을 함께 돌보고 육성하게 된다. 이 경우 혼자 키우는 정령보다 성장 속도, 속성이 뛰어나기에 가능하다면 둘이 함께 키우는 것이 좋다. 뽀글뽀글, 일정표 달성, 시험 완료, 인생 목표 완수 등을 통해 정령의 속성을 높일 수 있고 정령 직업 해제, 일정 업적 해제, 코스튬 착용을 통해 성장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정령의 특징 중 하나는 세대 계승이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정령의 나이가 18살이 되면 다음 세대의 정령이 오픈되는데, 이때 최종 속성과 해제한 일정에 따라 직업이 결정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다양한 정령 직업을 해제하면 육성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이는 캐릭터 속성 상승으로 이어진다. 정령의 성장률, 최대 속성은 다음 세대의 정령에게 영구적으로 이어진다.


▲ 정령은 친밀 관계인 두 캐릭터가 함께 키울 때 더 빠르게 성장한다


신규 콘텐츠도 있다. 길드 토너먼트는 10명의 길드원이 참여하는 PVP로 경기는 2vs2 형식으로 진행된다. 경기장에서 한 명의 용사가 이탈하면 준비 중이던 다른 길드원이 즉시 출전하게 되고 이렇게 상대 길드원을 모두 처치하면 승리를 거둘 수 있다. 만약, 출전을 대기하던 길드원이 전장에 등장하지 않는다면 즉시 패배 처리가 이루어지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길드 토너먼트에는 관전 기능도 제공된다. 길드원들은 토너먼트 관전을 하며 떨어진 경험치와 썩은 토마토를 주울 수 있고 이 중 썩은 토마토는 전장의 적에게 던져 HP를 줄이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전장에서 아군 길드원이 상대 길드원을 처치하면 관전 화면에 처치 상자가 드롭된다. 전투에 참여 중인 길드원은 처치 상자 및 경험치를 자동으로 획득한다.

창공의 탑 상위 랭커만 출입 가능한 영웅의 탑도 등장했다. 이는 봉인 레벨이 70 이상인 서버에서만 확인할 수 있고 오픈 시간은 토요일 12시부터 23시 30분까지다. 창공의 탑 클리어 점수 10,000점 이상, 랭킹 상위 100위를 달성하면 입장 자격을 획득하고 영웅의 탑 클리어 보상은 토요일 24시에 우편함으로 자동 발송된다.


▲ 길드 토너먼트는 상대 길드 10명을 모두 처치하면 승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