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지난해 지스타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신개념 판타지 TPS 워크라이가 이달 24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3인칭 슈팅게임만이 선사할 수 있는 시원시원한 화면, 화려한 스킬과 마법 이펙트, 화끈한 액션~! 짜릿한 타격감까지! 일년의 절치부심의 시간을 거쳐 더욱 진보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제 FPS시대는 갔다. 이제부터 워크라이의 TPS 매력에 빠져본다!


▣ “쉽다! 빠르다!” 새롭게 개량된 로비형 전투 시스템

워크라이는 1차 CBT에서 제시한 빠르고 손쉬운 로비형 전투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 발전 시켰다. 로비에서 좀 더 진보된 형태로 손쉽게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고, 마이룸에서 아이템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하고, 플레이는 최소 5분 - 10분 사이로 아주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재설계했다.





▣ “통쾌하다! 재미있다!” 새로운 전투 시스템

워크라이 2차 CBT에서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대전형의 전투를 선사한다. 1차 CBT에서 보여준 총기 전투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근접 전투와 스킬 및 마법 전투를 추가해 통쾌한 액션성까지 갖췄다. 또한 스킬 시스템을 도입하여, 게임 중 킬 수를 늘려 레벨 업을 하며, 그에 따라 스탯 포인트를 받아 레벨 업 하도록 하여 기존의 FPS와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췄다.





▣ “멋지다! 가지고 싶다!” 강화된 영웅 캐릭터

워크라이의 캐릭터들은 각 클래스별로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전사 클래스는 강인한 체력과 근접 전투 능력을, 스나이퍼 클래스는 진정한 한방과 은신한 적에 대한 감지 능력을, 마법사 클래스는 중거리의 강력한 마법 데미지와 다수의 적에게 짜릿한 한방을, ‘암살클래스’는 은신 능력과 빠른 이동을 통한 교란 능력을 부여하는 등 칵 클래스 별로 성격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해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전략 전투가 가능하다.





▣ “재미있다! 끝내준다” 새로운 전투 체계 확립

1차 CBT에서 워크라이가 조작을 통한 플레이의 쾌감을 제시했었다면 이번 2차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캐릭터들 간의 물고 물리는 상성관계를 제시하여, 캐릭터들의 개성을 강화하고 그들만의 고유 무기, 마법 및 스킬을 이용한 다양한 컨트롤과 전략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때문에 초보들과 고수들이 모두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 ‘빠르다. 가볍다!’ 최상의 그래픽 퀄러티 추구

워크라이는 1차 CBT에서 보여준 그래픽에서 좀 더 진일보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워크라이는 현재 Jupiter EX로 제작된 게임 중 최상의 퀄러티를 자랑한다. 최소사양은 MX440 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6600이면 60프레임 풀옵션을 즐길 수 있다. Steam Hardware Survey (09.09.07)에 따르면 워크라이의 하드웨어 호환성은 76%로 대부분의 하드웨어에서 구동 가능하며, 현재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PC방에서 풀옵션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 “새롭다! 즐겁다” 새로운 모드

2차 CBT에 공개되는 ‘주문 각인전’은 기존 FPS의 폭파 미션을 워크라이에 맞게 보완 발전한 형태로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로 전투를 하기에 좀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