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 2020, "진행 여부 확신할 수 없다"
정수형 기자 (desk@inven.co.kr)
블리자드가 올해 블리즈컨 2020의 진행 여부에 대해 알기는 이르다고 발표했다.
금일(10일), 블리자는 자사 홈페이지 소식 게시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COVID-19로 인해 많은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블리즈컨에 대한 우리의 계획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시기에 관련하여 간단한 업데이트를 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올해 말 즈음 상황이 나아지기를 희망하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블리즈컨 2020의 진행 여부에 대해 알기는 이르다고 생각한다. 블리자드의 커뮤니티, 직원, 행사를 돕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이 최우선 고려 사항이다. 행사의 진행 여부 및 진행 방법에 대해 확신할 수 있기까지 아직 몇 개월이 더 걸릴 수도 있지만 의미 있는 업데이트가 있다면 최대한 빨리 공유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블리즈컨은 블리자드의 연례 게임행사로 2005년부터 작년 2019년까지 지속된 장수 게임쇼 중 하나다. 게임 개발이 연기되면서 행사가 취소된 적은 있지만 이처럼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행사가 취소될 위기에 놓인 것은 처음이다.
블리자드는 "블리즈컨에 참석하려면 미리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가능한 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후 정확한 일정 소식에 대한 안내를 약속했다.
정수형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