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을 7월 1일(수)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다양한 트레이닝을 통하여 뇌를 단련하고 처리 속도, 단기 기억력, 억제력을 평가하여 종합적인 뇌연령을 체크하는 소프트웨어다. 전 세계에서 시리즈 누계 판매 3,300만장 이상을 기록한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조이콘을 이용한 새로운 트레이닝과 함께 지금까지의 시리즈 속에서 엄선한 주요 트레이닝이 수록 되어있다.

새로운 트레이닝으로는 조이콘의 모션 IR 카메라로 '손가락'의 형태를 인식하는 기능을 활용해 손가락을 이용하는 두뇌 트레이닝이 있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가위바위보를 하는「늦게 내기 테스트」로 간편하게 뇌연령을 체크하거나, 계산 문제의 답을 손가락으로 내는「손가락 계산」 등으로 두뇌의 단련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과거의 시리즈에서 엄선한 트레이닝도 있다. 계산을 빨리 해 정답을 빨리 쓰는 '계산 25회', 빠르게 표시되는 숫자를 기억한 뒤에 순서대로 답을 하는 '순간 기억', 빈 칸을 1~9의 숫자로 채우는'스도쿠' 등과 같은 트레이닝도 수록되어, 터치펜을 사용해 화면에 직접 쓰며 즐길 수 있다. 각각의 트레이닝은 두뇌의 전두전야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조이콘을 나눠 들고 두 명이 경쟁하는 '대전 두뇌 트레이닝'도 새롭게 추가되었다.화면에 보이는 새의 마리 수를 재빨리 세는 '철새 세기'나, 화면의 깃발의 순서를 정확히 따라하는 것으로 승자가 정해지는 '깃발 올리기' 등의 대전이 가능하다. 로컬 플레이에서의 경쟁 이외에도 '세계 동시 두뇌 트레이닝 대회'를 통하여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두뇌 트레이닝은 매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돕기 위해 트레이닝의 시간을 날마다 알려 주는 '알람'기능이 있다. 또한, 멀리 떨어진 가족에게도 트레이닝 상황을 보낼 수 있는 '두뇌 트레이닝 메일'기능이 있어 트레이닝을 지속하는 동기를 부여한다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2020년 7월 1일(수), 터치펜을 포함하여 희망소비자가격 38,800원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