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프론티어 서버에 린검사 직업이 출시됐다. 라이브 서버와 마찬가지로 검사와는 다른 무기와 스킬을 사용하는 완전히 다른 직업이며, 오직 린 종족으로만 플레이 할 수 있다.

린검사의 스킬은 프론티어에 맞게 많이 축소되기는 했지만 린검사가 가지고 있던 몇 가지 특색있는 스킬을 계승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흡공의 경우 전방 2x12m 내에 있는 적을 제압하는 광역 스킬로, 아군이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다수 대 다수 전투에서 큰 활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람개비는 라이브 서버와는 운용 방법이 많이 다른 모습이다. 먼저 사용 중 이동속도 100% 증가 효과가 있어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빠른 기동력을 살릴 수 있다. 반면에 사용 시 마다 재사용시간 6초 증가, 사용 시 마다 피해 증가 최대 3회라는 효과가 붙어있다. 사용 시 마다 재사용 시간이 증가하는 부분이나 방어력 증가 및 튕기기 효과가 없는 점 등으로 인해 생존을 위해 꾸준히 돌아야하는 스킬이라기보단 전략적으로 사용 타이밍을 재야하는 스킬로 풀이된다.

장비의 경우 린검사만의 고유 장비들을 쓴다. 무기의 경우 검이 아닌 린검이 따로 존재하며, 희귀 등급 검의 경우 '흑익'이라는 이름이지만 린검은 '흑풍'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 서로 다른 아이템이다. 또한 린검사용 장비는 리뉴얼된 새로운 장비만 존재하므로 강화 방식이 기존과는 다른 특징을 지닌다.

보다 빠르게 린검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린검사 폭풍 성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로그인 후 쿠폰을 수령하면 전투 경험치 증가 효과를 제공하는 찐짜장과 찐짬뽕을 400개씩 얻을 수 있으며, 사냥 중 스탯을 올려주는 각종 소모품도 다수 지원한다.

또한 린검사로 캐릭터를 생성하고 '1막 1장. 구사일생' 퀘스트 완료 시 '린검사 지원 상자 1호'를 얻을 수 있는데, 30레벨이 되어 이를 개봉하면 린검사 지원 상자 2호와 열정 의상, 다양한 소모품을 제공한다. 보다 레벨을 높여 홍문 1성에 도달하면 상자 2호도 개봉할 수 있으며 여기엔 지원 상자 3호와 +12 상급 무기, 최상급 보패함 등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상자 3호는 21성이 되면 개봉가능하며, 화양연화 의상과 최상급 린검 장신구함, 각종 강화서와 보석함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빠른 육성에 도전해보자.

▲ 린족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 '린검사' 등장


▲ 바람개비를 활용한 신속한 기동력을 갖춘 것이 특징


▲ 흡공은 범위형 CC기로 다수의 적을 아군과 함께 제압할때 유용할 것


▲ 린검사는 검사와 장비를 공유하지 않으니 무기 구매 시 주의


▲ 30레벨, 홍문 1성, 홍문 21성 달성 시 각각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육성에 도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