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7 개최를 맞아 지난 11일(목)부터 18일(목)에는 유저가 직접 원하는 해설자를 선택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가 진행됐다. 8일 동안 진행된 이벤트 결과, 총 8명의 후보 중 투표 순위에 따라 예비 인원을 포함해 총 3명의 해설자가 선정됐다.

먼저, 투표 1위를 달성한 해설은 '채서아'다. 시즌 1부터 천향 캐릭터를 꾸준히 활용해 최소 무존 이상 등급을 달성 중이고, 현재 사용 중인 채서아 캐릭터는 잠룡 서버에서 구패를 달성했다. 비록 해설 경험은 없지만, 과거 연맹 오더를 맡은 경험이 있는 만큼 해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채서아와 함께 해설 기회를 얻은 투표 2위는 '유어즈'였다. 유어즈는 게임 초기부터 신도 고수로 알려진 실력자 중 한 명이다. 작년에는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된 1주년 기념 오프라인 논검대회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2019 한중 논검대회 8강에 출전하는 등 꾸준히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한중 논검대회가 열리기 전에는 1vs1 논검대회 시즌5 해설을 맡는 등 논검 관련 콘텐츠에서 다양한 경험을 했다.

두 해설 중 한 명이 일정 문제로 참여하지 못한다면, 예비 해설로 선정된 '연산군'이 대신 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산군은 모든 문파 캐릭터를 육성해 각 문파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풍부하고, 매 시즌 2,000판 이상 논검을 할 정도로 논검 경험이 풍부하다. 여러 시즌 논검방송을 보며 해설을 해보고 싶어 지원한 그는 많은 논검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해설을 진행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해설자 투표까지 완료된 천애명월도의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7은 6월 25일(목)부터 진행된다. 논검대회 관련 사전 이벤트 및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설 및 예비 인원으로 선정된 채서아, 유어즈, 연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