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에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문파의 무공 유효 범위를 숙지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원거리 스킬을 보유한 문파라면 긴 사거리를 활용해 보스나 다른 유저의 공격이 닿지 않는 곳에서 일방적으로 타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AI가 아닌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논검이나 전장 등 PvP 콘텐츠에서는 상대 문파의 무공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이러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게임 내 무공 설명 중에는 유효 범위가 명확히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여러 무공에 쓰여 있는 유 범위 '근거리'는 실제 사용했을 때 사거리가 달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할지 혼란이 오기 쉽다. 이러한 무공들의 실제 사거리는 어느 정도일까?
■ 몬스터를 직접 타격하며 거리 측정
무공 설명 중 유효 범위가 명확히 표시되지 않는 공격 무공의 사거리를 측정하기 위해, 먼저 시스템 설정 - 게임 - 전투정보 탭에서 '대상 정보 도움말'의 목표 거리 표시 항목을 체크하고, '초상화 표시 모드'를 PvP 초상화 모드로 바꿨다. 이렇게 하면 타게팅 대상과 캐릭터 사이의 거리가 표시되기 때문이다.
이후 필드 곳곳에 있는 몬스터를 대상으로 유효 범위가 표시되지 않은 무공을 사용하며 사거리를 측정했다. 단, 거리가 똑같이 표시되어도 무공 명중 여부가 달라질 때가 있어, 유효 범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 문파별 무공 사거리 총정리
1. 태백
2. 신위
3. 개방
4. 당문
5. 진무
6. 천향
7. 오독
8. 신도
9. 이화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연이은 대작에 깜짝 팰월드까지, 흥행작 쏟아진 1분기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뉴스] 애니풍 팀 기반 슈팅 '세컨드 웨이브', 얼리액세스 출..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31 |
▶ [뉴스] 이제이엔, '트게더' 사업 종료한다 [3]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31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출시 8일 만에 구글 매출 3위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31 |
▶ [동영상] 스텔라 블레이드 다음엔 중국 게임 온다, 'PS 스오플'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동영상] 리메이크 게임, 그리고 영화까지 '사일런트 힐2'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서머 게임 페스트 2024 출전 확정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31 |
▶ [동영상] 긴말 필요 없는 '몬스터헌터 와일즈', 1차 트레일러 [1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동영상]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9월 19일 PC로 즐긴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동영상] 드디어 나온다, 7년 만에 신작 '진삼국무쌍: 오리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동영상] 소니판 가오갤 출격, 팀 기반 PvP 슈터 '콩코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1 |
▶ [뉴스] '라스트 워'가 구글매출 1위에 오른 광고 비법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31 |
▶ [뉴스]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 "게임, 숏폼에서 배우고 변해야..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31 |
▶ [뉴스] 영화 이어 애니까지 확정,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30 |
▶ [뉴스] 강유정 의원, 22대 국회 '1호 게임법 개정안' 발의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