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에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문파의 무공 유효 범위를 숙지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원거리 스킬을 보유한 문파라면 긴 사거리를 활용해 보스나 다른 유저의 공격이 닿지 않는 곳에서 일방적으로 타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AI가 아닌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논검이나 전장 등 PvP 콘텐츠에서는 상대 문파의 무공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이러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게임 내 무공 설명 중에는 유효 범위가 명확히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여러 무공에 쓰여 있는 유 범위 '근거리'는 실제 사용했을 때 사거리가 달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할지 혼란이 오기 쉽다. 이러한 무공들의 실제 사거리는 어느 정도일까?
■ 몬스터를 직접 타격하며 거리 측정
무공 설명 중 유효 범위가 명확히 표시되지 않는 공격 무공의 사거리를 측정하기 위해, 먼저 시스템 설정 - 게임 - 전투정보 탭에서 '대상 정보 도움말'의 목표 거리 표시 항목을 체크하고, '초상화 표시 모드'를 PvP 초상화 모드로 바꿨다. 이렇게 하면 타게팅 대상과 캐릭터 사이의 거리가 표시되기 때문이다.
이후 필드 곳곳에 있는 몬스터를 대상으로 유효 범위가 표시되지 않은 무공을 사용하며 사거리를 측정했다. 단, 거리가 똑같이 표시되어도 무공 명중 여부가 달라질 때가 있어, 유효 범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 문파별 무공 사거리 총정리
1. 태백
2. 신위
3. 개방
4. 당문
5. 진무
6. 천향
7. 오독
8. 신도
9. 이화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1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70]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뉴스] 경남e스포츠경기장 17일 개소, 지역 e스포츠 미래 연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7 |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18]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하이브IM이 품은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진행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