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SIE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연말 출시할 예정인 차세대 콘솔 PS5에 대한 주변 장치에 대해 정보를 공개했다. SIE PS VR/주변기기 마케팅 및 라이센싱을 담당하는 이자벨 토마티스(Isabelle Tomatis)는 현세대인 PS4에서 공식 라이센스가 적용된 주변 장치가 PS5에 대응되는지 궁금한 유저들을 위해 이번 정보를 FAQ 형식으로 전달했다.

우선 핸들형 컨트롤러, 아케이드 컨트롤러, 플라이트 스틱 등 '특수한 주변기기'는 공식 라이센스 제품이라면 PS5에서도 호환된다. 또한 프리미엄 무선 서라운드 헤드셋, 무선 서라운드 헤드셋 및 USB 포트 / 오디오 단자를 통해 연결하는 타사 헤드셋은 PS5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PS4 무선 컨트롤러인 듀얼쇼크4와 공식 라이센스 패드는 PS5 게임에는 지원되지 않는다. PS5는 전용 컨트롤러인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를 비롯한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최대한 살린 PS5 특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듀얼 센스로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는 것.

대신 하위 호환 기능으로 PS4 타이틀을 플레이 할 때에 사용할 수 있으며, PS Move와 PSVR 슈팅 컨트롤러의 경우는 PSVR 지원 타이틀을 PS5로 플레이할 때만 사용이 가능하다.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는 PSVR 게임을 PS5 플레이할 때 필요하며, SIE는 PS VR 유저들에게 PS 카메라와 PS5를 연결할 때 필요한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SIE는 모든 공식 라이센스 제품 혹은 타사 주변 장치의 작동이 보증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라이센스 기기들의 경우 PS5와 각 게임 타이틀의 대응은 해당 기기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