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넥슨]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메이플스토리 iTCG(i-Trading Card Game)’ 홈페이지(www.maplestory-itcg.com)를 통해 ‘제4회 메이플스토리 iTCG 팀 배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메이플스토리 iTCG 팀 배틀 대회는 11월 22 일(일) 오전 11시부터 넥슨 사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대회 규칙 및 진행 방식 은 11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넥슨은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 경기 지역 외 참가자들에게 왕복 교통편을 지원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iTCG 카드 용품’과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넥슨 이성학 팀장은 “2008년 9월 시작된 메이플스토리 iTCG 팀 배틀 대회는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현재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재미있는 TCG 행사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며, “특히, TCG 전문샵마다 대회 출전 팀을 가르기 위한 치열한 예선전을 펼치는 등 자생적으로 진행되는 활동도 인상 깊다”고 말했다.


넥슨은 2008년 3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메이플스토리 iTCG’를 제작해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시장에 선보였으며, 이후 네 차례[1]에 걸쳐 신규 세트를 출시하는 등 탄탄한 콘텐츠 마련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iTCG를 국내 대표 TCG로 성장시켰다. 넥슨은 이 밖에도 게릴라 이벤트, 강습회, 팀 배틀 대회, 챔피언십 리그 등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꾸준히 마련함으로써 메이플스토리 iTCG를 건강한 놀이 문화로 확산시켜 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