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수) 오후 6시 아프리카 콜로세움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 리그 결승전에서 Vision Strikers(이하 VS)가 No Mercy(이하 NM)를 3:1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가장 먼저 바인드에서 진행된 1세트는 예상을 뒤엎고 NM이 13:6이라는 스코어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어제보다 더 파괴적인 모습으로 날뛰는 '맥아더제리'와 칼같은 백업으로 뒤를 든든하게 지켜준 'eKo' 콤비가 VS를 혼비백산하게 만들었다. 중간에서 세이지로 적절한 서포팅을 해준 'RyZzi'의 활약도 NM의 승리에 일조했다.





하지만 VS도 당하고만 있지는 않았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운영을 선보이며 세트 스코어를 1:1로 맞췄다. 세이지에서 제트로 교체한 'Rb'는 이제야 맞는 옷을 입었다는 듯 오퍼레이터를 들고 종횡무진 활약했고, 사이퍼를 플레이하는 'k1Ng'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드 캐리를 선보였다.

3세트도 VS의 승리였다. 초반부터 'stax'와 'Rb'의 콤비네이션을 통해 킬을 올리며 기세를 올렸다. 1세트에는 실패를 맛봤던 피닉스와 세이지 조합이었으나, 이번에는 다르다는 것을 증명하며 세트 스코어 2:1로 NM을 궁지에 몰아넣었다.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NM은 4세트에서 에이스인 '맥아더제리'와 더불어 'eKo'를 앞세워 상대를 맹렬히 흔들었고, 서로 매라운드를 교환하는 양상으로 흘러갔다. 하지만 VS는 끝까지 침착함을 유지했다. 이번에는 지난 세트에서 눈에 띄지 않았던 'Zest'가 구세주가 되면서 위기를 타파했다. 결국 위기 관리에서도 한 수 위의 운영을 선보인 VS가 세트 스코어 3:1로 클랜 마스터즈 리그 초대 왕좌에 올랐다.

우승한 VS에게는 상금 5백만원이 주어지며, 준우승인 NM은 3백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또한, 4강 진출에 성공한 FA와 VAC에게는 각각 1백만원이 수여된다. 결승전 영상은 트위치tv 라이엇 공식 채널인 RiotGames_Korea아프리카tv 공식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 리그 결승

- 결승전 VS 팀 3:1 우승
1세트 '바인드', VS(6) 패 vs 승 NM(13)
2세트 '스플릿', VS(13) 승 vs 패 NM(6)
3세트 '어센트', VS(13) 승 vs 패 NM(4)
4세트 '헤이븐', VS(13) 승 vs 패 NM(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