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첫째 주, R2M이 서비스 한 지도 벌써 두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신기하게 2020년도 두달 밖에 남지 않았네요. 그래서인지 R2M은 지난 한 주를 대규모 업데이트로 장식했고, 공식 인플루언서도 선정하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 외 커뮤니티에는 R2M 초기부터 대두된 직업 고민부터, 현 고스펙 유저의 꿀팁 방출까지 여러 인기 게시물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어떤 템 셋팅이 인기일까요? 주목할만한 글들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 R2M 한주 이슈 돌아보기 (클릭 시 이동)
1. 반쪽짜리 위저드가 드디어? 마검 계열 추가

2. R2M 공식 인플루언서 등장

3. 유저 Q&A) 제 직업... 바꿔야 하나요?

4. 유저 꿀팁) 나이트 과금러 셋팅은 이렇게

5. 화제의 스크린샷) 8강 엘라니스 장갑의 운명


반쪽짜리 위저드가 드디어? 마검 계열 추가
길드 레이드와 함께 다가온 대규모 패치

오픈 두달 만에 위저드가 잃어버린 반쪽을 찾았습니다. 오픈 초기부터 나이트와 아처에 밀려 모든 유저들의 외면을 받았던 위저드. 위저드는 지난 9월 적의 이로운 상태이상을 제거하는 '디스펠 매직'의 유용성이 주목받으며 잠깐 빛을 보는 듯했으나, 이내 너프를 맞고 다시 방구석으로 들어가려던 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위저드에게도 한 가지 희망이 있었으니, 바로 다른 클래스와 다르게 2가지의 스킬 계열이 존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10월 29일, 드디어 마법 계열이 아닌 '마검 계열'이 등장했죠. 마검 계열은 광역 공격 및 상태 이상에 특화된 마법 계열과 달리 물리 공격력 향상 및 1:1에 특화되어 있는 전투형 마법사입니다. 이제 위저드는 50만 골드만 지불하면 언제든 이 두가지 계열을 바꿀 수 있죠.

마검 계열은 물리 공격력 및 명중력 버프가 있어 마법 계열보다 일반 사냥 유지력이 좋은 편입니다. 이 사실은 그 동안 사냥이 힘들었을 위저드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현재 벨켄01서버 기준 마검 계열의 파랑색 마법서는 거래소에서 단돈 10 다이아에 구매가 가능하니, 누구나 쉽게 스킬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 위저드의 마검 계열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그 외에도 R2M엔 길드원 협동 콘텐츠인 길드 레이드가 등장하면서 많은 유저들이 '보스 전리품'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 마스터 또는 부길드 마스터가 3레벨 이상 길드 아지트 내의 전송석으로 차원 포탈을 열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는 총 3개, 매주 월요일 새벽 5시에 리셋되는 길드 레이드는 마검 계열 위저드의 신규 마법서 뿐만 아니라 희귀~영웅급 장비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매주 한번씩 꼭 참여하는 것이 좋겠네요. 만약 당장에라도 이 콘텐츠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소속된 길드의 길드 마스터님께 공손히 편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기사 : [정보] '마검' 위저드의 필수 마법서 드롭? 길드 레이드 참여 방법과 보상 정리


▲ 길드 레이드에 참여해 같이 득템하자구요.

TOP




R2M 공식 인플루언서 등장
유튜브 BJ 2명 선정, 홍보 효과 노리나

이번엔 조금 특이하게, R2M에 공식 인플루언서가 등장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10월 30일 R2M은 공식 커뮤니티에 2명의 유튜버를 공식 BJ로 선정한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선정된 공식 BJ는 그 동안 관련 영상들을 업로드하며 R2M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전달해왔는데요, 이에 대한 유저 반응은 극과 극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자칫하면 개인 방송 홍보에 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리둥절한 유저가 있는 반면, 다양한 R2M 콘텐츠들을 공식 BJ를 통해 볼 수 있어 기뻐하는 유저들도 보입니다.

과연 R2M이 이번 공식 유튜버 선정을 통해 어떤 홍보 효과를 누리게 될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 R2M 공식 유튜버 2명이 선정됐습니다.

TOP


제 직업... 바꿔야 하나요?
변신 관련 질문&답

다음은 한 유저가 제기한 눈에 띄는 질문답입니다. R2M에서 장비 다음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변신과 서번트. 그런데 가끔 자신의 직업과 맞지 않는 변신 카드가 나오게 되면 정말 피가 말리는데요, 한 57레벨 아처 유저도 그런가 봅니다. 해당 유저는 '나이트 영웅 변신이 나왔는데 직업을 변경해야 되냐'는 질문을 했습니다.

사실 영웅 이상의 변신 카드가 나온 경우는 다시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해당 유저가 이미 다시 뽑기를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또 나이트가 나왔다는 것이죠. 다시 뽑기를 할 때마다 드는 다이아가 부담되어 고민이 많다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다른 유저들은 댓글을 통해 2가지의 조언을 했습니다. 57레벨이면 금방 찍을 수 있으니 갈아타라는 유저들이 있는 반면, 핵과금러가 아니라면 아처가 나이트보다 좋으니 그냥 키우라는 의견도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저도 후자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애매한 스펙이라면, 나이트는 부캐로 키우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그래요. 아처를 그냥 키우세요!

TOP




나이트 과금러 셋팅은 이렇게 하세요
금주 유저 Best 팁

고스펙 상위 유저의 템 셋팅은 과금러, 무과금러 할 것 없이 모두 궁금해하는 정보입니다. 앞으로 내가 무슨 장비를 맞춰야 할지, 어떤 능력치를 챙겨야 할지 이런 정보를 보고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인지 한 70레벨 나이트 유저의 템 셋팅이 주목할만 합니다. 7강 영웅무기와 6강 갑옷, 친위대 장비, 3강 이상 가호 액세서리 등 자신의 모든 템 셋팅을 공유했기 때문인데요. 이 유저의 말에 따르면 방어구는 7강 친위대 부츠가 영웅 부츠보다 좋다고 하네요. 역시 친위대 장비는 모든 고스펙 유저들의 목표 아이템임이 틀림없습니다.

능력치 부분에서는 '리덕(물리 피해 감소)'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리덕을 올리면 물약을 덜 소비하기 때문에 사냥 유지시간이 길기 때문이죠. 또한 PvP에서도 역시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추가로, 나이트의 경우 스펙이 올라갈수록 공속이 빠른 단도와 방패 조합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 70레벨 나이트 셋팅 참고하세요. (공식 커뮤니티 'BJ 신열')

TOP




+8 엘라니스 장갑의 운명
베스트 유저 스크린샷

이번엔 조금 부러운 소식입니다. 11월 3일, '8엘라니스 장갑의 운명은?'이라는 스크린샷 한 장이 올라왔는데요, 엘라니스 장갑은 녹색 아처 전용 장비로 물리 명중력과 민첩을 추가로 올려주는 쓸만한 방어구입니다.

사실 녹색 고급 방어구이기에 희귀한 아이템은 아니지만, 문제는 제목에 '8강'이라고 써 있었다는 점이죠. R2M을 해본 유저라면 4강 이후 안전강화가 없이 강화를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그것을 4번이나 시도했는데 다 성공했다니, 운도 운이지만 깡이 정말 대단하신 분이네요.

그런데... 놀랍게도 스크린샷에는 아무 말 없이 9강 엘라니스 장갑이 놓여 있었습니다. 그 옆엔 또 마법 망토 9강이... 정말 강화의 달인이라고 밖엔 말할 수 없네요. 정말 축캐란 따로 있는 걸까요? 강화 팁이라도 있다면 전수 받아야겠습니다.


▲ 9강이라니... 난 6강도 어려운데... (공식 커뮤니티 '천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