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올 겨울 이벤트 테마로 ‘언더월드’를 공개하고 신규 이벤트 ‘동화나라 지하탐사’를 업데이트 했다고 18일(수) 밝혔다.

이번에 사전예약 페이지의 오픈으로 공개된 ‘언더월드’는 올 겨울 테일즈런너의 중심 스토리를 이끌고 갈 테마로 동화나라의 숨겨진 대륙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들은 내달 정식 업데이트 때 언더월드와 관련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언더월드의 업데이트에 앞서 동화나라의 숨겨진 지하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동화나라 지하탐사’도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동화나라의 지하에 수상한 기운이 세어 나와 런너들이 지하를 탐사하는 콘셉트의 인게임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총 깊이 80M로 구성된 지하를 탐사할 수 있으며, 더 깊이 내려갈수록 보다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지하로 내려가던 중 보상을 획득하면 다시 지상으로 돌아와야 하고, 재차 지하 탐험에 나설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게임 중 획득한 ‘일꾼 삐에로 코인’으로 지하 탐사 캡슐 기계를 사용할 수 있으며 ‘꽃둥실 풍선’, ‘로즈 헤어핀’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채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에너지 캡슐’ 아이템을 사용하면 연금 드릴을 강화하고 더 빠르게 지하를 탐사할 수 있다. 지하탐사 이벤트는 홈페이지 별도의 페이지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을바람에 어울리는 ‘어텀 브리즈 패키지’ 3종이 상점내 추가 됐고, 후르츠 캡슐 2탄으로 ‘키위’가 추가돼, 상큼한 키위를 닮은 아이템 8종의 캡슐이 추가 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올 겨울 테마인 언더월드는 테일즈런너에 모처럼 등장하는 신규 스토리로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테마에 어울리는 콘텐츠들과 풍성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테일즈런너를 개발하면서 항상 고객 여러분들이 가장 기다리는 콘텐츠가 겨울 업데이트”라며 “이번 업데이트 역시 고객들의 기대치에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