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에어쉽 신디케이트, 라이엇 게임즈 ⊙장르: SRPG
⊙플랫폼: PC/Xbox/PS/닌텐도 스위치 ⊙발매일: 2021년 예정

라이엇 게임즈는 더 게임 어워드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SRPG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몰락한 왕)'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몰락한 왕'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중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이전에 공개한 공식 트레일러를 통해 미스포춘, 일라오이, 브라움, 야스오, 아리, 파이크 여섯 명의 출전이 확정됐으며,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각 영웅들의 인게임 모습과 전투 장면을 엿볼 수 있다.

전투는 인카운터 배틀 방식으로, 월드맵을 돌아다니면서 몬스터와 마주치면 턴제 전투로 전환된다. 트레일러에서는 인카우터 전에 각 영웅의 스킬을 먼저 발동하면 해당 스킬로 선공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턴제 기반 RPG 장르인 만큼 전투는 ‘선공 바’를 이용한 조정 시스템을 통해 번갈아 진행된다. 챔피언은 자신의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스킬, 아이템, 지속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챔피언의 레벨이 올라가면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확률 등의 능력치가 증가하고, 룬과 스킬 강화를 활용하면 파티 내 다른 챔피언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도 있다.

게임에는 물약부터 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마련돼 있으며, 이를 통해 챔피언의 능력치를 향상시키고, 플레이어가 여러 전략들을 시도할 수 있다. 전투 외에도 게임 내 보상을 제공하는 현상금 게시판, 빌지워터 지역에서의 낚시, 몬스터 도감, 보조 퀘스트, 결투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중 곳곳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발견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야스오가 강철 폭풍으로 필드의 스위치를 발동하고 질풍검으로 함정을 피하는 등,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에게 친숙한 스킬을 활용해 기믹을 풀어가는 과정을 선보였다.

'몰락한 왕'은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인 라이엇 포지가 퍼블리싱을 맡았으며, '배틀 체이서'의 개발사인 에어쉽 신디케이트가 개발하고 있는 작품이다. 2021년 스팀, 에픽스토어,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Xbox 시리즈 X/S, PS5로도 출시 예정이며, PS4/Xbox One 유저의 경우 차세대 콘솔 버전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