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SNK인터랙티브


SNK인터랙티브(대표 전세환)는 조이시티가 개발, 세기천성이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과 캐릭터 콜라보한다고 오늘(1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SNK의 대표 IP(지식재산권)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야가미 이오리’를 ‘프리스타일2’ 중국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작품 스토리상 ‘야가미 이오리’는 ‘쿠사나기 쿄’의 라이벌로 최초 등장한 SNK의 캐릭터다. 그는 대전 격투게임에서도 보기 드문 캐릭터인데, 독특한 헤어스타일, 복장과 언행 등으로 그 강렬한 개성이 빛을 발한다.

특히 ‘프리스타일2’는 기존에 있던 SNK ‘야가미 이오리’의 고유 격투 기술을 농구 스킬과 적절히 조화시켰다. 또한, 원작 성우의 음성과 캐릭터 전용 테마곡인 <COOL JAM>도 그대로 가져왔다. ‘프리스타일2’는 조이시티가 개발한 온라인 농구 게임으로, 길거리 농구 컨셉의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법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유통업체 세기천성(世纪天成)과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지화 작업을 위해 두 차례의 CBT를 걸쳐 2013년 12월 19일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현지에서는 화려한 그래픽과 손쉬운 조작감으로 ‘2013년 가장 기대되는 온라인 게임’에 선정되며 금령상을 수상, 당시 스포츠 게임의 새바람을 일으킬 기대작으로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한편, SNK인터랙티브는 이번 ‘야가미 이오리’ 콜라보 관련 프로모션 영상(PV)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PV는 SNK인터랙티브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