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8일, R2M에서 신규 변신, 업적, 장비, 영혼석 등 대규모 패치를 진행하면서 오는 2월 4일부터 진행될 서버 이전 안내를 공지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보다 다양한 수집 콘텐츠 및 캐릭터 스펙업을 꾀할 수 있게 되었고, 이와 더불어 원하는 서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서버 이전은 2월 4일 목요일부터 10일 수요일까지 약 7일간 한정적으로 이루어진다. 서버 이전권은 게임 내 유료 상점에서 1,000 다이아에 구매가 가능하며, 이를 구매한 유저는 인벤토리에 있는 서버 이전권을 사용하고 이전 조건을 확인한 뒤 원하는 서버로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서버 이전을 하면 골드, 다이아와 같은 기본 재화와 변신/서번트 카드, 플레이 기록, 소지품 등 대부분의 정보가 이전된다. 다만 친구 및 길드 정보, 우편, 복구되지 않은 경험치 등은 이전되지 않으므로 미리 확인해야한다. 또한 이 외에도 거래소 미정산 아이템의 유무, 남아있는 변신/서번트 다시 뽑기 횟수, 유료 상점 보관함 확인 등 서버 이전을 위한 필수 조건들을 충족해야 한다.


▲ R2M 서버 이전 조건

▲ 이전되는 정보

신규 변신은 전설 등급 3종, 영웅 등급 3종이 추가됐다. 각 클래스 별로는 전설 1종, 영웅 1종씩 추가된 것으로 나이트의 경우 카를린/각성한 카르카, 아처의 경우 네드라스/스나이퍼 로즈레인, 바이스/카오스 가디언이 해당한다. 이러한 신규 변신의 등장으로 자연스럽게 변신 컬렉션도 27종 추가됐다.

그 외에 71레벨~80레벨 달성 업적이 추가되어 단순 레벨 달성 이벤트 외에도 감시자 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 감시자 세트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영웅 등급 장비 27종으로, '데몬 슬레인' 또는 '데몬 프로텍트'라는 이름의 추가 효과가 붙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 등급 영혼석 46종 및 변신 전용 무기도 추가됐다. 영웅 등급 영혼석은 필드, 던전, 길드레이드 보스에게서 획득할 수 있으며, 제작을 할 경우 봉인된 영혼석[영웅] 1개, 마력의 티끌 10개, 200,000 골드가 필요하다. 영혼석은 이것이 장착 가능한 특정 '영혼 부여 장비'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영혼석을 장착한 장비는 결과물로 전용 변신 효과와 추가 보너스 스탯을 받을 수 있다.

R2M은 이 외에도 '까치보다 빠른 설날 출석 체크 이벤트', '희귀&영웅 변신 뽑기 확률 2배 이벤트' 등 2월 초중순까지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이를 통해 모험가를 위한 특선 요리 10개, 경험치 증폭제[20%] 10개, 변신 뽑기권[이벤트] 5개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신규 전설 변신 3종, 영웅 변신 3종이 추가됐다.

▲ 영웅 장비 감시자 세트가 추가됐다.

▲ 설날 맞이 출석 이벤트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