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피아㈜, (대표 정종헌)는 QUANTIC DREAM과 협력하여, 독일 게임 스튜디오인 JO-MEI에서 개발한 Nintendo Switch 어드벤처 게임 『시 오브 솔리튜드: 더 디렉터즈 컷』 패키지 제품을 2021년 3월 16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시 오브 솔리튜드: 더 디렉터즈 컷』은 2020 Games for Change 어워드에서 ‘가장 임팩트 있는 게임(Most Significant Impact)’상을 수상한 게임으로, 절망과 외로움으로 인하여 괴물로 변해버린 젊은 소녀 케이(Kay)가 여정을 떠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플레이어를 감동적인 모험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아름답지만 혼란스러운 세계를 항해하면서 그녀의 마음에 평온을 가져오게 하기 위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모험 도중, 그녀가 이겨내야 할 내면의 아픈 감정들이 만들어 낸 은유적인 크리처와 맞서 싸워야 하며, 이 과정에서 그녀는 자신의 주변과 자신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얻게 된다.

『시 오브 솔리튜드: 더 디렉터즈 컷』은 2019년에 JO-MEI에서 발매된 원작에 Nintendo Switch를 위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개선점들이 적용되어 있다. 게임 중 등장하는 대사들도 스토리 작가 Stephen Bell이 재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성우들을 추가 캐스팅하여 게임의 대사문을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로 풀 더빙하여 재수록하였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후를 바꿀 수 있는 ‘포토 모드’가 신규 등장하였으며, Nintendo Switch의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통해 케이의 플레어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2021년 3월 16일 국내 정식 발매된 Nintendo Switch 『시 오브 솔리튜드: 더 디렉터즈 컷』 의 심의등급은 15세이용가다. 닌텐도 e숍에서 본 제품의 무료 체험판을 플레이 해볼 수 있으며, 무료 체험판을 통해 게임의 첫번째 챕터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패키지 제품을 구매 시 초회특전으로 특제 스티커가 제공된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QUANTIC DREAM 트위터, 시 오브 솔리튜드 공식 트위터, 게임피아㈜ 블로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