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인섬니악 게임즈 ⊙장르: 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PS5 ⊙발매일: 2021년 6월 11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금일(27일), PS5 독점 플랫폼으로 발매 예정인 신작 액션 어드벤처 게임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의 최신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PS5 플랫폼에서 직접 캡처된 게임 플레이와 시네마틱 영상을 담고 있다. 약 1분 30초 길이의 짧은 영상이지만, 오는 6월 11일에 발매될 예정인 본편의 게임 속 디테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시리즈를 대표하는 악역 중 하나인 네파리우스 박사가 라쳇과 클랭크를 다른 차원으로 날려보내는 것으로 시작된다. '네파리우스가 항상 승리하는 차원'으로 보내진 클랭크는 라쳇과 같은 롬백스 종족의 신규 캐릭터 '리벳'과 조우하게 된다. 라쳇은 클랭크를 찾기 위해서, 리벳과 클랭크는 디멘션네이터를 회수하여 네파리우스의 악행을 막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이번 신작은 클랭크와 별도로 행동하는 라쳇, 그리고 라쳇과는 또 다른 액션으로 무장한 롬백스 저항군 전사 '리벳'을 번갈아 조작하며 기존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장소인 네파리우스 시티는 물론, 사르가소와 토렌 IV 같은 추억의 장소를 다른 차원에서 확인하고 새로운 무기와 게임플레이 방식을 엿볼 수 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서는 특별히 고안된 라쳇과 리벳의 방어구 세트 5종은 물론, 사진 모드 스티커 팩, 래리타니움 20개, 디지털 사운드트랙, 디지털 아트북이 포함된다.

'리프트 어파트'에 대한 추가 정보는 북미시각 기준으로 29일 오후 2시에 시작되는 'State of Play' 행사에서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SIEK는 해당 행사에서 약 15분 길이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 최신작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는 자막 한국어화 버전으로 오는 6월 11일, PS5 독점으로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