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낙일팔찌'와 '천살장갑'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은 PVP용 장비로, 전장 교환원에게서 시작 아이템인 분광장갑과 구궁팔찌를 구입해 성장시킬 수 있다. 가격은 동일하게 용과 25000개와 월석 100개다.

구궁팔찌에서부터 시작하는 낙일팔찌는 천노팔찌의 상위 등급이다. 기본적인 능력치가 좀 더 강화되고 발동효과가 개선되는데, 낙일팔찌는 특히 각성 단계 기준 천노 대비 치명타 피해 감소율이 30%에서 80%로 급증하고 대인공격력 중첩치도 75에서 180으로 두 배 이상 증가한다. 특히 치명타 피해 감소율이 크게 높아져 생존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천살장갑은 천군장갑의 상위 장비로, 팔찌만큼 드라마틱한 성능변화가 나타나지는 않는 모습이다. 흡혈량이 8천에서 12000으로 늘어나고 대인공격력은 280, 이외 상태이상 피해 및 방어력, 치명방어는 850이 상승한다.

새로 추가된 팔찌와 장갑은 선왕급이 아닌 극왕 티어에 해당하는 장비로, 성장에는 홍악린이 아닌 적심린이 사용된다. 또한 다른 장비들과 마찬가지로 적룡성을 이용하면 성장 구간에 고급 진화석이 들어가지 않으므로 성장비용이 크지 않아 베이스 아이템만 구매한다면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 신규 팔찌와 장갑의 베이스 장비는 전장교환원에게서 용과 2.5만개와 월석100개로 구입할 수 있다


▲ 낙일팔찌는 치명타 피해 감소율이 크게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 천살장갑은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으며, 전반적인 능력치가 천군장갑보다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