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수)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Ver.2.0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앞서 예고한 것처럼 '하룡 오나즈치'를 포함해 다수의 몬스터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헌터 랭크가 개방되었으며, 최대 999까지 랭크를 높일 수 있다.

추가 몬스터의 소재로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역시 추가됐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커스텀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게다가 이번에 추가된 의상 티켓으로 헌터와 동반자의 덧입는 장비도 제작할 수 있어 외형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밀 수도 있다.

▲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고룡 오나즈치, 테오-테스카토르, 크샬다오라



▣ 헌터 랭크 개방 및 추가 몬스터 등장

최대 7까지만 높일 수 있었던 헌터 랭크의 상한선이 999로 상승했다. 이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난이도에 따라 헌터 랭크가 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만, 헌터 랭크가 20이 되면 긴급 퀘스트가 발생하며,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전까지는 다시 헌터 랭크가 멈춘다. 긴급 퀘스트의 토벌 대상은 이번에 추가된 고룡인 오나즈치다.

하룡 오나즈치는 긴 혀를 이용해 헌터의 아이템을 훔치고, 독속성 공격과 투명 상태를 이용해 헌터를 괴롭히는 고룡이다. 다만, 라이즈에서는 오나즈치가 아이템 대신 인혼조의 꽃가루를 훔친다. 물론, 오나즈치에게 일정 이상의 대미지를 주면 꽃가루를 되찾을 수 있다.

▲ 헌터 랭크 20이 되면 오나즈치를 토벌해야 하는 긴급 퀘스트가 발생한다.

▲ 라이즈에서는 아이템 대신 꽃가루를 훔치는 오나즈치

▲ 독속성 공격과 투명 상태를 이용해 헌터를 괴롭히는 것은 여전하다.


많은 헌터에게 익숙한 강룡 크샬다오라와 염왕룡 테오-테스카토르도 라이즈에 참전했다. 각각 헌터 랭크 30, 40에 발생하는 긴급 퀘스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긴급 퀘스트를 클리어한 이후부터는 일반 퀘스트로 다시 만날 수 있으니 고룡을 토벌해 장비를 파밍하는 것도 좋다.

업데이트 예고에는 없었던 폭린룡 바젤기우스도 라이즈에 참전했다. 전통적으로 헌터를 못살게 구는데 최적화된 몬스터답게 시도 때도 없이 폭탄을 뿌리고, 이제 좀 공격하려 하면 도주하는 버릇은 여전하다.

▲ 풍압으로 헌터를 괴롭히는 크샬다오라가 이번에도 등장

▲ 분진과 화염으로 공격하는 테오-테스카토르도 함께 참전

▲ 라이즈에서도 시도 때도 없이 폭탄을 뿌리는 바젤기우스


백룡야행에는 주인 디아블로스/리오레우스 2종이 추가됐다. 기존에 있던 주인 몬스터보다 더 난이도가 높으므로 공략 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특히, 주인 리오레우스에게만 나오는 소재는 이번에 추가된 장식품인 '초심주(슈퍼회심)'의 재료이기도 하다.

▲ 백룡야행에 주인 디아블로스/리오레우스가 추가됐다.



▣ 신규 장비 및 덧입는 장비 추가

주인 몬스터를 제외한 신규 몬스터 4종의 소재로 제작하는 장비가 추가됐다. 무기의 경우 추가된 몬스터들의 특징에 맞게 얼음, 불, 폭파, 독속성에 특화된 무기가 주를 이룬다.

방어구의 경우 폭린룡 파생의 '바젤 세트'와 염왕룡 파생의 '카이저 세트'가 눈에 띈다. 바젤 세트의 경우 포술, 포탄 장전, 가드 성능, 가드 강화 등 건랜스와 차지액스에게 매우 유용한 스킬이 많다.

카이저 세트에는 검사 헌터들에게 유용한 간파, 슈퍼회심, 달인의 재주 등의 스킬이 붙어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몬스터들이 추가되긴 하겠지만, 당분간은 검사의 교복은 카이저 세트가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 이번에 추가된 몬스터들의 특징에 맞게 각종 속성에 특화된 무기가 다수 추가됐다.

▲ 건랜스와 차지액스를 사용하는 헌터라면 바젤 세트에 주목

▲ 라이즈에서도 검사의 교복을 담당할 것으로 보이는 카이저 세트


성능 때문에 외형을 포기했던 헌터들의 마음을 달래줄 덧입는 장비도 추가됐다. 덧입는 장비는 의상 티켓과 몬스터의 소재로 제작할 수 있으며, 의상 티켓은 상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헌터뿐만 아니라 동반자 아이루와 가루크의 덧입는 장비도 추가됐다.

▲ 의상 티켓과 몬스터 소재로 덧입는 장비를 제작

▲ 동반자도 덧입는 장비로 예쁘게 꾸며주자.



▣ 신규 스킬 및 장식품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스킬 4종과 장식품 22종이 추가됐다. 특히, 신규 장식품에는 다양한 커스텀에 쓰이는 통격주(약점 특효), 초심주(슈퍼회심)도 포함되어 있어 헌터들의 커스텀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룡 파생의 방어구 세트에 붙어 있는 신규 스킬인 하피의 은혜(오나즈치), 강각의 은혜(크샬다오라), 염린의 은혜(테오-테스카토르)의 경우 다른 고룡을 상대할 때 유용한 스킬이다. 이를 정리하면 '오나즈치 > 크샬다오라 > 테오-테스카토르 > 오나즈치'와 같은 구도가 된다.


○ 신규 스킬

1) 달인의 재주
- 1레벨 : 효과 발동 시, 20% 확률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 2레벨 : 효과 발동 시, 40% 확률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 3레벨 : 효과 발동 시, 80% 확률로 예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2) 하피의 은혜
- 1레벨 : 드물게 인혼조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 2레벨 : 추가로 풍압[소][대]을 무효화한다.
- 3레벨 : 추가로 몬스터에 부여하는 독의 효과 시간을 늘린다.
- 4레벨 : 추가로 모든 풍압을 무효화한다.

3) 강각의 은혜
- 1레벨 : 물과 얼음속성 공격치가 1.05배가 된다.
- 2레벨 : 물과 얼음속성 공격치가 1.1배가 된다.
- 3레벨 : 추가로 체력의 자동 회복이 게이지의 최대치까지 지속된다.
- 4레벨 : 추가로 열에 의한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4) 염린의 은혜
- 1레벨 : 불속성 공격치와 폭파 축적치가 1.05배가 된다.
- 2레벨 : 불속성 공격치와 폭파 축적치가 1.1배가 된다.
- 3레벨 : 추가로 독과 맹독 상태가 되지 않는다.
- 4레벨 : 추가로 훔치기를 무효화한다.

▲ 고룡 파생의 방어구 세트에는 다른 고룡을 상대할 때 유용한 스킬이 붙어 있다.


○ 신규 장식품

- 2레벨 장식품 : 절탄주(탄환 절약) / 참철주(명검) / 강인주(칼날 연마) / 수면주(수면속성 강화) / 마비주(마비속성 강화) / 폭파주(폭파속성 강화) / 전개주(힘의 해방) / 궁지주(돌파구) / 역상주(앙심) / 무결주(완전 충전) / 도전주(도전자) / 달예주(달인의 재주) / 통격주(약점 특효) / 초심주(슈퍼회심)

- 3레벨 장식품 : 귀화주(귀화전) / 철인주(점프 철인) / 속사주(속사 강화) / 관통주(관통탄/관통화살 강화) / 강탄주(통상탄/연사화살 강화) / 산탄주(산탄/확산화살 강화) / 운기주(행운) / 장인주(장인)

▲ 드디어 통격주와 초심주가 추가됐다.



▣ 기타 수정 및 개선 사항

○ 주인 몬스터를 사냥하는 일반 퀘스트 추가

업데이트 이전에 있던 주인 몬스터인 아오아시라, 리오레이아, 타마미츠네는 일반 퀘스트로도 만날 수 있다. 헌터 랭크를 높인 후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퀘스트 카운터에 주인 몬스터를 토벌하는 퀘스트가 추가된다.

▲ 주인 몬스터를 일반 퀘스트에서도 만날 수 있다.


○ 방어구 강화 단계 잠금 해제

방어구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다만, 강화에 드는 비용이 상당한 편이므로 제니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고 강화하길 추천한다.

▲ 추가 강화로 방어력을 높이자.


○ 신규 꽃팔찌 2종 추가

집회소 상위 7성에 추가된 퀘스트를 통해 절향/명향의 꽃팔찌 2종을 얻을 수 있다. 해당 꽃팔찌는 희귀도 7에 맞게 높은 능력치를 자랑한다.

▲ 특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꽃팔찌를 획득할 수 있다.

▲ 절향/명향의 꽃팔찌 능력치


○ 동반자의 최대 레벨이 50으로 상승

동반자의 최대 레벨이 35에서 50으로 상승했다. 동반자 고용창구에서 고용 가능한 동반자의 기초 레벨도 같이 높아져서 특훈을 이용하지 않아도 높은 레벨의 동반자를 쉽게 구할 수 있다. 또한, 동반자의 최대 레벨이 높아지면서 40레벨 이상의 동반자만 이용 가능한 '초반짝교섭술'도 추가됐다.

▲ 동반자의 레벨 상한선이 50으로 상승해서 동반자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 고용창구에 등장하는 동반자들의 기초 레벨 역시 높아졌다.

▲ 40레벨 이상의 동반자만 가능한 신규 교섭술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