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공포와 기묘한 이야기를 아기자기하면서도 소름 끼치게 그려낸 퍼즐 플랫폼 게임 '리틀 나이트메어(Little Nightmares)'가 오는 주말 동안 스팀을 통해 무료 배포된다.


스웨덴 타이서 스튜디오가 제작한 '리틀 나이트메어'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한 배 목구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룬 작품이다.

모든 것이 커다란 목구멍을 탐험하는 주인공 식스는 노란 우비를 입은 귀여운 모습으로 그려진다. 하지만 색을 덜어낸 세계 묘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섬뜩한 모습을 보여주는 식스와 주변 인물들은 플레이어를 심리적으로 옥죄게 된다.

'리틀 나이트메어'가 평단의 호평을 끌어낸 이후 식스와는 다르지만, 똑같이 노란 우비를 입은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모바일 게임 '베리 리틀 나이트메어'. 그리고 종이 가면을 쓴 아이 모노의 모험을 다룬 후속작 '리틀 나이트메어2' 등이 출시되기도 했다.

한편, 게임은 오는 5월 31일 오전 2시까지 무료로 계정에 추가할 수 있다. 게임이 계정에 등록되어있다면 플레이어는 무료 배포가 종료된 이후에도 언제든 스팀을 통해 '리틀 나이트메어'를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계정 추가는 '리틀 나이트메어'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