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그대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신작, '슈퍼로봇대전30'이 깜짝 공개됐다.


처음 공개된 이번 영상은 일부 로봇의 전투와 대화 연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작품에 꾸준히 등장한 기동전사 Z 건담의 제타 건담을 비롯해 마징가 Z 인피니티, 코드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등 참전 작품 일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의 아무로와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의 료마가 서로 대화하는 장면을 통해 상반신 전체가 나오는 연출과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는 이야기도 유추해볼 수 있다.

한편 슈퍼로봇대전 V, X, T 글로벌 판권 3부작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콤바트라V가 오랜만에 슈퍼로봇대전에 합류한다. 여기에 스타 가오가이가까지 포함됐던 슈퍼로봇대전 T에 이어 새롭게 가오파이가의 모습이 담기며 가오가이가 FINAL의 참전이 예고됐다. 전작의 가오가이가가 제한적인 움직임과 이미지 오류 등 여러 아쉬운 점을 드러낸 만큼 이번 작품에서는 얼마나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지도 관심사다.

이번 영상은 본격적인 트레일러에 앞서 게임의 발표의 일부 소개만 담긴 티저 영상에 가깝다. 오는 7월 시리즈 30주년을 맞이한 온라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이때 게임에 대한 많은 소식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속 로봇들이 등장하는 시뮬레이션 RPG로 회사, 작품에 관계없이 수많은 로봇이 등장해 꿈의 크로스오버로 불린다. 특히 오리지널 로봇만이 등장하는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를 시작으로 슈퍼로봇대전 V, X, T 등 판권작 세 작품이 연이어 한국어화되며 더 많은 게이머가 슈퍼로봇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단, '슈퍼로봇대전30'의 한국어화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2021년 출시 외에 플랫폼 등 상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