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종각 LoL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8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2경기에서 젠지와 농심 레드포스의 풀세트 대결이 펼쳐진 결과, 세 세트 내내 초반 우위를 점한 젠지가 승리를 거두며 단독 1위에 등극했다.

1세트서 젠지는 돌진 조합, 농심 레드포스는 포킹 조합을 택했다. 젠지가 봇-탑에서 연달아 득점하며 초반을 잘 풀어내자 농심 레드포스가 힘이 빠진 채 끌려다니는 그림이 그려졌다. 정면 한타에서 농심 레드포스의 저항은 계란으로 바위치기였고, 몇 번의 힘싸움에서 연전연승한 젠지가 가뿐히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초반은 1세트와 비슷하게 젠지의 우위로 흘러갔지만, 이번엔 농심 레드포스가 스노우볼을 저지하며 시간을 끌었다. 분수령이었던 다섯 번째 드래곤 교전에서 농심 레드포스가 환상적인 어그로 핑퐁을 선보이며 대승을 거뒀다. 바다의 영혼과 바론 버프를 두른 농심 레드포스에겐 두려울 것이 없었고, 정비를 마친 후 단번에 승리를 따냈다.

승패를 가릴 3세트, 양 팀이 클래식한 조합으로 맞붙었다. 어김없이 젠지가 초반을 주도하며 경기를 끌고 갔고, '라스칼' 김광희의 나르가 탑에서 버티는 동안 봇으로부터 착실히 스노우볼을 굴렸다. '비디디' 곽보성의 신드라도 적재적소에서 활약하며 오브젝트 싸움마다 젠지가 승리했다. 결국, 젠지가 끈질긴 압박 끝에 농심 레드포스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우승 후보급 기량을 다시금 증명했다.


한편, 1경기에선 개막 주에 나란히 2연패를 당한 리브 샌드박스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었다. 엎치락뒤치락하며 장기전이 나온 1세트는 리브 샌드박스의 승리로 끝났다. 이즈리얼에 맞서 후픽으로 꺼낸 '프린스' 이채환의 베인이 마지막 한타에서 화력을 쏟아낸 결과였다.

2세트에선 '에포트' 이상호가 리브 샌드박스의 승리를 이끌었다. 쓰레쉬를 기용한 '에포트'는 완벽한 타이밍의 로밍과 적절한 사형 선고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우위를 점하고 있던 리브 샌드박스가 15분경 한타에서 에이스를 띄우며 균형이 무너졌고, 별다른 이변 없이 그대로 경기가 종료되며 리브 샌드박스가 소중한 첫 승을 챙겼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8일 차 결과

1경기 리브 샌드박스 2 vs 0 한화생명e스포츠
1세트 리브 샌드박스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2세트 리브 샌드박스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2경기 젠지 e스포츠 2 vs 1 농심 레드포스
1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농심 레드포스
2세트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농심 레드포스
3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농심 레드포스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4승 0패 +5
2위 농심 레드포스 3승 1패 +2
3위 T1 2승 1패 +3
4위 아프리카 프릭스 2승 1패 +1
4위 담원 기아 2승 1패 +1
6위 kt 롤스터 1승 2패 0
7위 프레딧 브리온 1승 2패 -1
7위 리브 샌드박스 1승 2패 -1
9위 DRX 0승 3패 -4
10위 한화생명e스포츠 0승 3패 -6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9일 차 일정

1경기 담원 기아 vs DRX - 19일 오후 5시
2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kt 롤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