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의 대표장수 MMORPG ‘뮤 온라인’의 새로운 브랜드 ‘뮤 블루’가 서버 증설과 함께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를 선보인다.


웹젠은 ‘뮤 블루’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신규 및 복귀 고객을 수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오늘 신규 서버 ‘에트라무’를 증설하고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버 추가와 함께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다크로드’는 ‘뮤 블루’에서 여섯 번째로 선보이는 군주형 캐릭터로, 다른 캐릭터로 250레벨 이상을 달성한 계정에서만 생성할 수 있다.


다크로드는 2004년 ‘뮤 온라인’에서 공성전 업데이트 기획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군주형’ 캐릭터로, ‘뮤 블루’에는 새롭게 추가 되는 캐릭터다. 특히 전투마 ‘다크호스’를 통해 이동 및 공격이 가능하며, ‘다크스피릿’ 등 펫(Pet)을 이용한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캐릭터들과 차별되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파티원을 소환하거나 파티원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등 PVP 및 파티 플레이에 유용한 스킬들을 사용하고,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통솔’ 능력을 스탯에 추가 분배해야 한다.


웹젠은 서버 추가 및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등 서비스 강화와 콘텐츠 추가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회원을 늘려가는 한편, 연내 웹젠의 글로벌 포털 ‘Webzen.com’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뮤 블루’를 선보일 계획이다.


웹젠은 지난 해 5월부터 ‘Webzen.com(www.webzen.net)’은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뮤 온라인’ 서비스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한편, 웹젠은 이번 신규 서버 및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14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약 20일 간 새해맞이 BIG4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고객에게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는 슬롯열쇠 1개를 지급하며, 경험치 10%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상점 내 아이템 패키지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내 다크로드 캐릭터로 50레벨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게임 캐시 및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가입 고객만을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모든 신규 가입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벤트 페이지의 초보 탈출 퀴즈를 모두 풀면 상승의 인장 등의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가입 고객 중 50레벨을 달성한 모든 고객에게는 1만 5천 캐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캐시를 제공한다.


‘뮤 블루’ 가맹 PC방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경험치 30% 추가 및 고블린 포인트 2배 적립의 혜택을 제공하는 PC방 전용 이벤트도 진행 된다.


웹젠 김태훈 사업본부장은 “’뮤 블루’는 상용화 이후 약 2달 만에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는데 성공하였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현재까지 꾸준히 동시 접속자수를 늘려 가고 있다” 면서 “2010년 상반기 ‘뮤 온라인’과 ‘뮤 블루’ 각 타이틀에 특화된 콘텐츠를 추가 하고, 운영을 강화하여 장수 고객과 신규 고객들의 모두의 만족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뮤 블루’의 신규 서버 및 캐릭터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blue.mu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