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인트라링스]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www.intralinks.co.kr)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부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PlayStation®3용 RPG 게임 ‘Ar Tonelico3 – 알 토네리코 3’를 오는 1월 28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알 토네리코는 반프레스토(현 반다이남코 게임즈)와 가스트의 공동개발로 탄생한 RPG로, 다른 RPG와는 다르게 참신한 세계관, 독자적인 ‘노래’ 시스템으로 일본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킨 시리즈다.

PlayStation®2 플랫폼으로 1, 2가 발매되었으나, 국내에는 정식으로 발매되지 않았던 타이틀로, 이번 작품이 국내 첫 정식 발매 작품이다. 본 작품은, 세계에서 가장 음악이 좋은 RPG란 슬로건을 내걸 만큼 그 독특한 음악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있으며, PlayStation®3용 플랫폼으로는 처음으로 정식 발매되는 타이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PlayStation®3로 플랫폼을 옮기면서 알 토네리코 3는 이전 작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여러 면에서 발전했다. 매력적인 여주인공을 표현하기 위해 쉐이더 기술을 채용했으며, ‘라(R.A.H.-Realtime Active Hymmnetics)’라는 노래 자동 생성 시스템이 새로 생기면서 음을 조합하여 독자적인 노래를 만들어 전투에 쓸 수 있게 되었다.

여주인공과 시나리오 면에서도 선택의 여지를 만들어놓아 즐길 거리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알 토네리코 3의 시나리오는, 인간과 레바테일의 공방을 주축으로 시작하여 결국 별의 비밀에 관한 이야기로까지 전개되는 등 장대한 스토리가 그려진다.

또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여주인공의 정신세계를 탐험하면서 주인공과 여주인공 사이에서 교류가 일어나는데 이러한 교류에 따라 여주인공의 인격을 바꾸거나 노래 마법을 강화시키는 퍼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스토리 뿐만 아니라 전투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알 토네리코 3는, 시나리오 상의 주요 이벤트에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및 3D 영상이 삽입되며, 이를 통해 알 토네리코의 매력적인 세계관을 한층 가깝게 체험할 수 있다. 알 토네리코 시리즈 전체 특징이기도 한 게임 스토리와 밀접한 관련을 지닌 악곡도 파워업하여, 3편에선 다중 코러스를 쓴 웅장한 찬미가부터 전투에 알맞은 락, 펑크는 물론, 감동적인 멜로디의 엔딩곡 등 14곡 이상에 이르는 악곡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게임의 주요특징

▼ 심금을 울리는 음악
이야기를 받쳐주는 음악을 다수 수록. 노래 마법 배틀에선 R.A.H.(노래 조합) 시스템으로 독자적인 음악을 만들 수도 있다!

▼ 진화, 그리고 변화하는 여주인공
여주인공은 마음속에 사는 다른 인격과 교류하면서 외모와 성격이 변한다! 다면적인 매력을 지닌 여주인공이 다수 등장.

▼ 정신세계로 다이빙
다이브 시스템으로 여주인공 마음 속에 들어갈 수 있다. 마음속의 고민을 해결해주면 힘이 개방되어 여주인공이 파워업한다!


‘알 토네리코 3’는 PS3로 1월 28일에 일본과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예약판매 특전으로 올컬러 44P로 광고나 포스터, 패키지 등에 쓰인 일러스트는 물론, 각 캐릭터 설정 및 세계관 같은 각종 설정 자료 등이 알차게 담긴 ‘알 토네리코 3 오피셜 비주얼 북’을 증정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