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와 라인 주식회사, NHN이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닥터마리오 월드'가 오는 11월 1일을 끝으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한다.

닌텐도는 금일(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닥터마리오 월드의 서비스 종료 알림 공지를 게시했다. 서비스 종료 일시는 한국 시간으로 2021년 11월 1일(월) 15시로 결정됐다. 서비스 종료에 따라 게임 내 유료 재화인 다이아몬드 판매 역시 28일부로 모두 종료된다.

서비스 종료 후에는 닥터마리오 월드를 기동해도 서비스 종료를 알리는 화면만 표시될 뿐,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된다. 대신 플레이어들의 플레이 이력을 되돌아볼 수 있는 웹 페이지인 '닥터마리오 월드 메모리즈'가 공개될 예정이다.

환불 절차에 대한 안내도 공지에 함께 포함됐다. 거주 국가와 지역의 법령에 따라 서비스 종료 후, 미사용분의 유료 다이아몬드에 대한 환불 대응이 진행된다. 한국 거주자의 경우, 환불 기한은 서비스 종료 후 1년까지다. 환불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규정은 서비스 종료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9년 7월에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닥터마리오 월드(Dr. Mario World)'는 빨강, 파랑, 노랑 캡슐을 조작하여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1990년 패미컴과 게임보이로 출시되었으며, 의사로 변한 마리오와 콤보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게임의 깊이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후 후속작까지 이어진 타이틀이기도 하다.


▶ '닥터마리오 월드' 서비스 종료 알림 공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