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에 8월 4일 업데이트로 신규 고대던전 불법 군수공장이 업데이트 됐다. 또한 높은 등급의 홍문각인서를 사용할 때 사용되는 재료가 일반 재료에서 결정으로 변경되어 비용이 크게 감소하였으며, 이외 영웅 던전 특별 보상의 개편 및 추가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먼저, 봉마록에 불법 군수공장이 추가됐다. 불법 군수공장은 다수의 병사들이 등장하는 통로를 지나 문지기인 굴러강을 처치하면 보스인 비장과 만날 수 있는 구조다. 유랑선과 달리 보스는 하나다. 특이점으로는 드리블 요소가 존재하며, 일부 패턴이 총 체력 퍼센티지 방식이라 생명력이 높다고 해서 공격에서 특별히 안전하지 않다. 생명력 관리가 매우 중요한 부분.

불법 군수공장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고대 등급의 팔찌, 장갑, 허리띠다. 이들 장비에는 목걸이, 귀걸이, 반지처럼 무공 강화 효과는 붙어있지 않고 발동 효과가 전반적으로 소폭 상승하는 구조다. 때문에 유랑선처럼 드라마틱한 능력 상승을 체감하기는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팔찌의 경우 스택 능력치에서 항마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 증가치가 눈에 띄며, 장갑은 공력피해율을 비롯한 발동 능력치 전체가 상승해 안정적인 딜 상승을 노릴 수 있다. 허리띠 역시 항마공격력과 추가피해량이 증가하며, 회복과 초당 생명력 회복능력도 상승한다.

▲ 신규 던전 비밀 군수공장에서 보스 '비장'을 만날 수 있다

▲ 비장의 특수패턴은 총 생명력 퍼센티지 피해라 스펙이 좋아도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



▲ 홍악린 티어 vs 신규 천랑 장신구


홍문 각인서에 들어가는 부대 비용이 크게 줄었다. 빛나는 각인서 이하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이글거리는 각인서나 역왕 각인서 등 전설 등급 이상이 나올 수 있는 각인서에서도 필요 재료가 결정류로 변경됐다. 즉, 옵션을 띄우기 위해 선단이나 월석 등을 구매하는 비용이 대부분 사라진 것.

때문에 향후 석판 작업을 할 때는 되도록 영웅 등급 이상의 각인서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미 전설 등급 이상의 옵션 세팅을 완료한 이들은 당연하거니와, 신규/복귀자 등 초보들 역시 고급, 희귀 각인서로 공력을 띄우기 위해 재료를 낭비하기 보다는 적당한 옵션만 띄워두고 영웅급 이상 각인서로 교체해 나가는 것이 유리하다.

단, 각인서에 들어가는 선단과 월석, 영단, 영석 등이 결정으로 변경된 것이지 금 소모량은 기존과 동일하다. 아무 생각없이 각인을 하다보면 수 천금이 눈 깜짝할 새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이제 영웅급 이상 각인서를 사용할때도 결정이 들어간다


영웅 던전 보상도 개편됐다. 먼저, 몽환의 천수림은 다른 6종의 영웅 던전과 특별 보상 횟수가 분리된다. 이제 몽환의 천수림 단독 3회, 이외 6종 던전 통합 3회의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천수림은 기존 대비 3배, 다른 던전은 2배로 보상량 자체도 상향조정되어 보다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몽환의 천수림 외 다른 던전의 메리트도 유지할 수 있도록 6종 던전을 일반 또는 숙련 난이도로 클리어 했을 때에는 특별 보상으로 천랑열쇠 1개를 얻을수도 있다. 천랑열쇠는 유랑선이나 불법 군수공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천랑비밀금고를 오픈하는데 사용하는데, 등급에 따라 50금, 100금, 300금 등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어 여유가 된다면 천수림 제외 6종 던전도 일반이나 숙련 난이도로 꾸준히 도전해주는 것이 좋다.

이외 던전 일일퀘스트 보상도 상향조정되어 빛나는 휘석 상자가 이글거리는 휘석 상자로 변경되는 등 보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쉽게 파밍할 수 있게 됐다.

▲ 천랑 비밀금고를 열기 위해서는 천수림 제외 6종 영던 일반/숙련에서 특별보상을 챙겨야 한다

▲ 던전 일일퀘스트 보상도 더 좋아져 챙길수록 이득이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