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8일, 엘리온에 신규 서버 에녹이 등장하면서 그와 함께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초보 유저분들의 질문이 눈에 띕니다. 게임 내 가이드와 다양한 정보들이 있지만 막상 특정 상황에 부딪치면 해소되지 않는 궁금한 점들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신규 유저분들의 주요 질문과 답변을 한데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Q. 루미너스는 어떤 것을 맞춰야 할까요? 이거 좋은 루미너스인가요?
A. PvE, PvP, 그리고 직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쪽왕관자리는 PvE 용이고, 방패자리의 경우 PvP 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루미너스는 종류가 다양하고 원하는 세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특정 루미너스를 획득했을 때 유저들에게 상황과 함께 직접 물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루미너스는 4성 이상부터 효과가 좋으니 처음엔 그 이전 단계의 루미너스를 합성시켜 윗단계를 맞춰가는데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Q. 만렙이 몇인가요?
A. 50으로 봅니다. 지난 5월 GM노트에 최초 50레벨 달성자와의 인터뷰가 게시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엘리온은 레벨보다 아이템 레벨이 더 중요한 게임입니다.

Q. 서버를 추천해주세요.
A. 다른 유저들과의 격차를 최소화하고 비슷한 신규 유저들끼리 놀고 싶다면 에녹 서버, 사람이 많고 거래소 매물이 풍족한 곳으로 가고 싶다면 알레키스나 플라비스를 추천드립니다.

Q. 영웅 스킬 특성을 얻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숨결 보스, 거래소, 성장 지원 퀘스트, 수집도감 등이 있습니다. 주로 퀘스트나 수집도감을 이용해서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벤트 등으로 받을 때도 있고요.

Q. 월계관 조각이 모자른데 수급할 수 있나요?
A. 출석보상, PC방주화, 별의 축복 버프, 엘리온 패스 등으로 수급이 가능합니다.

Q. 집행관 무기 꼭 만들어야하나요?
상위권에서 집행관 전설 무기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사실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실제로 만들기도 어렵고, 가격이 매우 높기 때문이죠. 현실적으로 구하기 쉬운 돌파무기나 던전 세트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Q. 차원 포탈이 뭔가요?
엘리온의 사냥터는 크게 일반 필드와 차원 포탈로 나뉩니다. 일반 필드에서는 월계관 버프를 사용해 잡템과 골드를 얻고, 차원 포탈에서는 여기에 추가로 마나 각성 경험치 및 아이템 교환 토큰 등을 얻습니다. 차원 포탈은 던전처럼 입장할 수 있으며, 일일 차원포탈이냐 주간 차원포탈이냐에 따라 입장 시간이 정해져있으므로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차원 포탈은 각 포탈마다 주요 획득 아이템이 구분되어 있고, 무엇보다 마나 각성 포인트가 중요하므로 나중에는 차원 포탈 사냥 비중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Q. 닥사 사냥터 알려주세요.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재빠른 순풍호'입니다. 재빠른 순풍호는 마나 장벽 근처 분쟁 지역인 거신의 평원과 강철의 고원 상공에 있는 사냥터로서 몬스터 개체 수가 많아 다량의 경험치를 얻기 좋습니다. 다만 초보가 가기에 상대적으로 스펙이 높기 때문에 그 전에는 거신의 평원 경비병이나 몬스터 등을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에 차원 포탈 검은 기계 분지(43레벨), 초월 던전도 추천드립니다.

Q. 일일 퀘스트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하루에 20장씩 수행 가능한 퀘스트 추천서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주로 포획선 퀘스트(개척의 인장) 또는 RvR 퀘스트(명예의 인장)을 수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명예의 인장이 조금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다만 RvR 퀘스트인만큼 적대 세력의 방해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참고로 엘리온은 단순 퀘스트 추천서말고도 하루에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명예의 전당, 파티 던전, 차원 포탈 등이 그것인데요. 이를 매번 빼놓지 않고 수행한다면 어느새 훌쩍 커버린 캐릭터의 모습을 마주하실 수 있을겁니다.

Q. PvE 룬특성 추천해주세요.
일반 사냥에서는 운명33, 각성48, 맹공21을 선호합니다. 운명 33을 찍은 뒤 '룬마력' 특성을 선택하면 다른 특성 포인트가 모두 +9만큼 올라가므로 이를 우선적으로 맞춰주세요. 사냥은 현재 각성 48이 대세입니다. PvP는 조금 양상이 달라질 수 있는데, 현재로서는 성장을 생각하여 각성을 올려주세요.

Q. 템세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루 4번 가능한 파티 던전을 통해서 던전 세트 장비를 맞추는 게 좋습니다. 파란템은 6강부터 승급이 가능하니 이를 영웅 단계로 올려주면 됩니다. 단, 보조 무기는 앗아가는 찰나 돌파 무기를 착용해 5번 스킬창을 뚫어줍니다. 그 외 룬스톤 등은 5단계 이상, 색깔을 고려해 맞춰줍니다. 룬스톤에 붙은 고유 스탯은 적중이나 스킬 포인트가 좋습니다. 장비 강화는 8강 이상으로 맞춰주는데, 기존 서버의 경우 거래소 매물이 많으므로 돌파 영웅 8강까지는 직접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참고로 던전 세트는 거래가 불가능하니 직접 맞춰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하나씩 전설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Q.친구들과 같이 하려는데 파티사냥이 잘 되어 있나요?
안타깝게도 주로 솔플이 대부분입니다. PvE에서 다른 유저와 접촉하는 경우는 파티 던전 정도고, 대부분 RvR이나 PvP 상황에서 다른 유저와 만나게 됩니다. 일반 필드에서 파티 사냥은 경험치를 나누어 먹어 좋지 않다는 인식이 대부분이라 만약 친구들과 하신다면 파티를 하지 않고 그냥 같이 모여서 사냥하는 느낌이 되겠네요. 다소 부담스러운 RvR 퀘스트 등을 같이 헤쳐나가는데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그 외 또 참고할만한 것이 있을까요?
클랜에 무조건 가입하세요. 클랜 상점에서 경험치 물약 등을 얻을 수 있고, 모르는게 있을 때마다 물어보기 좋습니다. 최근 클랜 출석 등으로 얻을 수 있는 우정의 인장이라는 교환 토큰도 생겼기 때문에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 외 가이드로는 초보자를 위한 2021 엘리온 종합 가이드 10 STEP,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 팁 게시물 등을 살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